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CJ대한통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 론칭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CJ대한통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 론칭 外

◆CJ대한통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 론칭


사진=CJ대한통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잇는 모든 배송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오네(O-NE)’를 론칭했다. ‘오네’는 국내 택배 시장 압도적 1위 사업자인 CJ대한통운의 택배 서비스와 다양한 도착보장 서비스를 포함하는 브랜드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반드시 도착하는 ‘내일 꼭! 오네’, 내일 오전 7시 전 새벽에 받는 ‘새벽에 오네’, 주문 당일에 받는 ‘오늘 오네’ 서비스가 해당된다. 구매자가 일요일에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일요일 오네’도 올해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6일부터 유튜브, 네이버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오네’ 브랜드 캠페인 광고를 진행한다. 또 CJ대한통운의 공식 디지털 채널과 고객앱, 배송차량, 박스 등 다양한 접점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대회 메인 스폰서 참여

사진=골든블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오는 7일 골프존이 주최하는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대회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은 1부 투어 선수들이 대거 출격해 미리 보는 2023 KPGA, KLPGA로 불린다.

총상금 1500만원 규모로 8명의 1부 투어 선수들이 남녀 2인 1팀으로 개인 매치와 포섬 플레이(2인 1조로 한 개의 공을 갖고 두 명이 나눠서 치는 게임 방식)를 홀(Hole)별로 번갈아 가며 총 2라운드로 진행된다.

1라운드를 거쳐 총 4개 팀 중 상위 두 팀이 결승전을 펼치고 3, 4위 팀은 2라운드에서 순위 경쟁에 나선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인주연 프로와 이주미 프로 등 골든블루 골프단 소속 2명의 프로 골퍼가 참가한다.

◆대선주조, 부산 서면 일대 청소


사진=BN그룹 대선주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N그룹 대선주조
대선주조가 리뉴얼 C1블루 출시를 기념해 MZ세대 중심으로 결성된 환경단체 회원들과 지역 중심 상권 정화에 나섰다. 대선주조는 지난 4일 오후 환경단체 ‘쓰레기를 줍는 사람들’과 함께 부산의 중심 상권인 서면 일대에서 담배꽁초를 중심으로 쓰레기 수거에 나섰다.

대선주조 임직원들과 쓰줍인 회원 30여 명은 이날 행사를 통해 각종 쓰레기 140L를 수거했다. ‘플로깅 블루 : 부산을 푸르게’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부산 대표 향토기업 대선주조의 ESG 경영 철학과 지역 상생 의지가 반영됐다는 평가다.

◆스텔라 아르투아, 캐치테이블과 ‘세이브 더 데이트’ 캠페인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비맥주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레스토랑 예약 1위 앱 캐치테이블과 ‘세이브 더 데이트(Save the Date)’ 캠페인을 벌인다. ‘세이브 더 데이트’는 일상 속 사소한 이유들로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식사를 미뤘던 사람들에게 만남을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밥 한번 먹자’는 약속을 미루는 사소한 핑계들을 한데 모아 스텔라의 전용 맥주잔인 챌리스 모양으로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서울 시내 곳곳에 노출시켜 캠페인을 알린다.

해당 이미지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캠페인에 참여하는 레스토랑을 확인하고 바로 소중한 사람과의 식사를 예약할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공식 SNS 채널에 게재되는 온라인 광고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 제6대 롯데의료재단 이사장 취임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호텔
이완신 롯데호텔군 HQ 총괄대표 겸 롯데호텔 대표가 6일 보바스기념병원 보바스홀에서 제6대 롯데의료재단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취임식은 롯데의료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보바스기념병원, 보바스어린이의원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이완신 이사장은 “보바스 병원이 환자들과 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은 바로 ‘헌신’”이라며 “’헌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롯데그룹, 의료계, 지역사회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가박스, ‘2023 WBC’ 중계 기념 역대급 프로모션


사진=메가박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가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생중계 기간 동안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역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박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WBC LIVE 중계 FULL 패키지’를 판매한다.

메가박스는 오는 10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는 WBC 한·일전과 13일 열리는 한·중전을 전국 메가박스 48개 지점에서 생중계하고, 이 기간 경기 티켓 할인 등이 담긴 패키지 등을 선보인다.

야구 경기 응원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도 판매한다. 오는 10일부터 소진 시까지 대표팀 페이스타올 또는 키링 등이 담긴 ‘WBC 응원 콤보’도 함께 판매한다. 응원 콤보는 맥주 2캔과 즉석구이(몸다리), 오리지널 팝콘(L) 1개, 2023 WBC 공식 굿즈로 구성돼 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