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역대 최대 규모 생활용품 할인전

△해피바스 △메디안 △크리넥스 △좋은느낌 등 유명 인기 브랜드부터 △베베숲 △아토팜 △생활공작소 △폴메디슨 △깔끔대장 등 탄탄한 중소 기업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스마일프레시’ 안착…‘알뜰 장보기’ 통했다

특히 채소(60%), 소고기(50%), 해산물/어패류(46%), 닭고기/계란(16%), 생선(12%) 등 신선식품 거래 규모가 크게 늘며 식품 카테고리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G마켓은 오는 19일까지 ‘스마일프레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 쿠폰 등 혜택과 함께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티몬, 당일 구매하고 당일 사용 가능한 공연·전시 티켓 등 특가 판매

특히 화이트데이인 14일 아직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별도 예약 없이 당일 구매·사용할 수 있는 데이트, 즉흥 나들이 상품들을 풍성하게 모았다. 또 기획전 전용 혜택을 활용하면 보다 알찬 쇼핑이 가능하다.
◆여기어때, “홍콩 무료 항공권 받고 떠나자”

◆하이트진로, ‘지공다스 라 꺄브’ 와인 2종 출시

1956년에 설립된 ‘지공다스 라 꺄브’는 현재 73개의 와인메이커로 구성돼 있는 협동조합이다. 포도 수확은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각 와인메이커들의 농장을 방문해 와이너리 특성에 부합하면서도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는 포도 재배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결정한다.
지공다스 라 꺄브 2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본점, 강남점) 등 판매될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위스키 잇’ 참가

‘위스키 잇’은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된 행사로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었던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식품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캐스크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캐스크 △노마드 등 총 6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CGV, 씨네드쉐프 3월 렉쳐 콘서트

‘예술, 빛의 식탁’ 렉쳐 콘서트에서는 빛을 테마로 한 예술가의 일상과 작품, 예술관을 알아보고 여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첼로 라이브 연주로 들을 수 있다. 약 80분 가량의 렉쳐 콘서트 이후에는 씨네드쉐프 레스토랑으로 이동해 스페셜 코스로 구성된 다이닝을 맛볼 수 있다.
◆롯데시네마, 제95회 아카데미 수상작 상영전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중국계 이민자 여성 ‘에블린’이 미국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던 중 자신이 멀티버스를 통해 세상을 구원할 주인공임을 알게 되면서 위기에 빠진 가족을 구하려 나서는 이야기다.
영화 ‘더 웨일’은 동명 연극을 원작으로 했고 연인의 죽음 이후 자신을 스스로 방치·학대한 끝에 272kg 거구가 된 대학 강사 ‘찰리’의 이야기다. 이번 아카데미 수상작의 예매와 영화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로얄살루트 하우스 오브 퀸 바이 리차드 퀸’ 한정판

최상급의 희귀 몰트 원액만을 블렌딩해 전 세계적으로 단 200병만 소량 생산했다. 국내선 21병 한정인 ‘로얄살루트 하우스 오브 퀸 바이 리차드 퀸’은 주요 백화점 및 주류 전문 매장, 최고급 호텔 등 만날 수 있다.
◆무신사, ‘무신사 스튜디오’ 5호점 내달 오픈

총면적은 약 990평으로 업무 공간은 3인실부터 28인실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층 단위로 임대하는 경우 입주사당 최대 160여 명까지 수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는 새롭게 오픈하는 신당점을 동대문 종합시장 인근에 있는 동대문점과 더불어 의류 제작, 디자인, 도매업 등에 종사하는 사업자에게 최적화 된 업무 공간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우아한청년들·도로교통공단, 라이더 안전교육 효과측정 공동연구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안전교육의 효과 측정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교육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실효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또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추후 학술 대회에도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 면역력과 입맛 챙겨줄 봄 메뉴

한식당 무궁화에서는 ‘도다리쑥국’을 만날 수 있다. 도다리쑥국은 멸치다시, 다시마 등을 넣어 우려낸 쌀뜨물 육수에 된장을 풀고, 단백질이 풍부한 도다리와 연하고 향이 좋은 쑥을 넣어 만든 봄철 건강식이다.
중식당 도림의 ‘자연산 능이버섯 냉이 불도장’은 중국의 대표 보양식 불도장에 자연산 능이버섯과 무기질이 풍부한 냉이를 넣었다. 일식당 모모야마는 한우와 봄나물이 우러난 깊은 육수가 활력을 불어넣어 줄 ‘한우 봄 채소 샤부샤부’를 준비했다.
◆신라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듀플렉스 매장 인기

신라면세점은 2015년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에 1층은 화장품 판매 매장, 2층은 화장품을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복층 구조의 듀플렉스 매장을 열었다.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뷰티 컨설턴트들이 고객들에게 화장품, 향수와 관련해 상담을 해주고, 고객들은 고급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고 여행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와 스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