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차음료 라인업 '무라벨' 출시
광동제약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동 헛개차', '광동 밀싹보리차' 등 차음료 랑인업의 무라벨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광동 차음료 무라벨 젶무은 라벨 제거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분리수거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출시됐다. 이 제품은 광동상회, 네이버 공식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박스 포장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무라벨 제품 출시 이전에도 라벨 분리가 용이하도록 라벨 분리선을 넓은 지름의 타공점을 도입하고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녹색컬러를 사용해왔다. 또 라벨 안쪽에 경품 응모번호 삽입하는 등 연관 이벤트도 벌여 소비자들의 분리배출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페트 경량화를 추진하고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주기적으로 획득하는 등 산업계 탄소절감 노력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HK이노엔, '스칼프메드'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HK이노엔의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가 프로 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23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스칼프메드는 키움히어로즈의 공식 샴푸로 활약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키움히어로즈 고척구장 내 광고를 포함해 내달 1일 개막전에 방문하는 관객들에게 스칼프메드 샴푸를 제공하는 등 고척구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즌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힐링캠페인 '퀸데이'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은 오는 2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퀸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국제약의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즐거운 영화 관람을 통해 일상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갱년기 여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영화관람뿐만 아니라 전문가인 약사가 알려주는 여성 갱년기 질환 정보와 함께 효과적인 갱년기 관리 방법에 대해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퀸데이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를 통해 진행되며 40~59세의 여성 1인과 동반자 1인이 함께 신청할 수 있다. 동반자의 경우 별도의 연령이나 성별 제한 없이 가족과 친구, 자녀 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