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민 e스포츠 캐스터와 '레나' 김주희 MC가 진행자로, 김용하 총괄 프로듀서(PD)와 박병림 PD 등 블루 아카이브 개발진이 게스트로 출연한 이번 방송을 통해 가까운 시일 내 한국 서버에 예정된 블루 아카이브 주요 업데이트 내용과 주요 행사 일정 들이 공개됐다.
앞서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아 애니플러스 숍에 공식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열었다. 넥슨은 다시 한번 애니플러스와 협업해 아크릴 스탠드, 키홀더, 무릎담요, 티셔츠 등 각종 공식 굿즈들을 애니플러스 숍에 공식 론칭하기로 결정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총기 소유가 자유롭고 총격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 신비로운 '여학생'들이 모인 학원 도시 '키보토스'의 이야기를 다룬 모바일 RPG다. 지난 2021년 2월 일본에 선제 출시된 후 11월 국내에 출시됐다.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최고 5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인기상 등 3개 상을 수상했다.
게임 세계관 속 대운동회로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기존 캐릭터의 '치어리더'로서 모습 등이 나타나 일본에서 화제를 모았던 '황륜대제'가 한국 서버에서도 열린다. 1차 업데이트 '온 유어 마크'는 오는 28일, 2차 업데이트 '겟 셋 고(Get Set, Go!)'는 4월 25일 추가된다. 2차 업데이트를 앞두고 12일부터는 사전 예약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의 주요 무대 '샬레'에서 이름을 딴 온라인 공식 굿즈 스토어 '샬레 스토어'가 오픈된다. 샬레 스토어에선 각종 공식 굿즈는 물론 '미식연구회'의 이야기를 담은 라이트 노벨, 게임 속 특수부대 'SRT'가 등장하는 만화책 등도 함께 판매된다.
넥슨은 최근 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 '프랭크버거'와 컬레버, '미식연구회'를 테마로 한 다양한 햄버거와 굿즈를 선보였다. 오는 5월 9일부터 31일까지 카페 프랜차이즈 '달콤커피'와 컬레버해 '모모프렌즈' 테마 카페를 선보일 계획이다. 해외에선 태국의 카페 브랜드 '가가'와도 컬레버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분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이같이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발표한 것 외에도 많은 것들을 보여드려야겠지만 무엇보다도 꾸준히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개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