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데스크는 5일(현지시간)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어 투자자와 트레이더가 이더리움 및 기타 스테이킹 중심 토큰으로 자본을 유입하면서 이더리움은 5일 7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더리움은 지난 24시간 동안 5% 상승한 1920달러를 기록하며 주요 토큰 중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 코인데스크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지난해 8월 14일 이후 가장 높은 가격에 도달했다.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은 4월 12일에 동시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두 가지 주요 이더리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인 상하이(Shanghai)와 카펠라(Capella)의 합성어인 샤펠라(Shapella)를 앞두고 있다. 이는 각각 실행 계층과 합의 계층의 네트워크에서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에 대한 잠금 해제 인출을 의미한다.
이더리움의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샤펠라 하드포크 또는 상하이 업그레이드는 8일 후에 발생할 예정이며 사용자는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을 인출할 수 있다.
샤펠라는 프로토콜이 작업증명(PoW) 합의 메커니즘 에서 지분증명(PoS) 메커니즘으로 이동한 지난해 9월 네트워크의 병합 이벤트 이후 가장 중요한 이더리움 업그레이드다.
다음 주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테이킹 계약에서 ETH를 인출할 수 있어 리도 파이낸스(Lido Finance)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리도 스테이킹 파생상품( LSD)으로도 알려진 스테이킹된 이더리움(stETH)을 보유할 위험이 낮아진다.

6일 0시 15분 현재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ETH)은 24시간 전 대비 2.00% 상승해 1900.56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은 장중 한때 최고 1937달러까지 치솟았다. 이더리움 주간 상승률은 5.62%에 달했다. 같은 시간 비트코인(BTC)은 0.22% 하락해 2만8033.03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주간 상승률은 마이너스 1.08%였다.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전일 대비 0.02% 감소해 1조1900억달러였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