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팀 검색 창, 더 똑똑해졌다…게임사·장르 별 색인 가능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스팀 검색 창, 더 똑똑해졌다…게임사·장르 별 색인 가능

카테고리 별 검색, 영문 오타 식별 기능 등 업데이트

스팀 메인 화면 검색 창에 국내 게임사 넥슨을 검색해봤다. 사진=이원용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스팀 메인 화면 검색 창에 국내 게임사 넥슨을 검색해봤다. 사진=이원용 기자
미국 게임사 밸브 코퍼레이션이 PC 게임 유통망 '스팀' 검색 기능에 게임 장르·퍼블리셔 별 검색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 편의성을 보강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스팀 웹 버전과 모바일 앱 메인 검색 창을 통해 게임의 이름 뿐 아니라 특정 게임 퍼블리셔,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등 원작 시리즈 명을 함께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또 '던전 탐험', '좀비', '생존' 등 장르명은 물론 '무료 이용',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등 게임 외 카테고리 단위로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퍼블리셔사와 장르명, 카테고리 등을 누를 시에는 해당 색인 페이지로 이동한다.

영문 검색에 한해 자주 틀리는 '오타'도 잡아내는 기능이 추가됐다. 예를 들어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철자인 'Battlegrounds'를 'Batlegrounds', 'Battlegorunds' 등으로 잘못 써도 정상적으로 '배틀그라운드'가 검색된다.
스팀은 월간 1억명 이상, 일일 동시 접속 3000만명 이상을 기록 중인 세계 최대 규모 PC 게임 유통망이다. 한국에서도 적지 않은 이용자 저변을 가진 플랫폼으로 앞서 언급한 배틀그라운드 등 여러 국산 게임들이 스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체 스팀 이용자 중 약 1.5%가 한국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