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동화 나라에 산리오캐릭터즈가 놀러 오게 됐다. 우선 이번 1차 업데이트로 인게임공원에 시나모롤 인형 앨범 이벤트가 시작됐다. 내달 1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시나모롤 인형 NPC를 통해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개발자 페스티벌의 두 번째 업데이트로 '개발자를 이겨라' 모드도 공개됐다. 개발자를 이겨라 모드는 이번 페스티벌 맵을 만든 개발자들이 직접 플레이한 '개발자 삐에로'와의 1 대 1 대결을 할 수 있는 모드로 총 11개의 맵에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으로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팜 아이템과 포즈, 이펙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시나모롤 테마 패키지'가 추가됐고, 시나모롤, 헬로키티 복장을 얻을 수 있는 퍼스널 뽑기판 1탄도 추가됐다. 또한,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하와이안 밀짚모자'와 '수박 선글라스' 등이 담긴 '트로피칼 코스튬 박스'도 추가 됐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무척 설레고 기대가 된다"며 "테일즈런너의 분위기가 사뭇 달라진 만큼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셔서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개발자 페스트벌 맵들을 선보이며 '개발자를 이겨라' 모드에 많은 공을 들였다"라며 "많은 런너 여러분들이 개발자들과의 한 판 승부를 즐거운 마음으로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돼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