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초점] 테슬라 사이버트럭, ‘역대급 카오디오 시스템’으로 무장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1

[초점] 테슬라 사이버트럭, ‘역대급 카오디오 시스템’으로 무장한다



사이버트럭 설계도. 사진=테슬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트럭 설계도. 사진=테슬라

테슬라가 올해 중 양산에 들어갈 예정인 차세대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에 역대급 프리미엄 카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될 계획인 것으로 확인돼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미 그동안 출시된 테슬라 전기차에 탑재된 카오디오 시스템이 상당한 품질을 갖추고 있어 오디오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는데 사이버트럭에 픽업트럭임에도 테슬라의 최신 카오디오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오토에볼루션 등 자동차 전문매체가 취재한 바에 따르면 사이버트럭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카오디오 시스템은 대체로 이렇다.

◇머스크 “엄청난 오디오 시스템 나올 것”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지난해 12월 14일(현지시간) 테슬라의 카오디오 시스템과 관련해 올린 트윗.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지난해 12월 14일(현지시간) 테슬라의 카오디오 시스템과 관련해 올린 트윗. 사진=트위터


테슬라가 그동안 사용해온 카오디오 시스템 가운데 가장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사이버트럭에 적용되는 것이 매우 놀랄 일은 아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예고한 적이 있어서다.

머스크 CEO는 지난해 12월 14일(이하 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향후 선보일 테슬라의 카오디오 시스템에 대해 언급하면서 “엄청난 오디오 시스템이 앞으로 테슬라 전기차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설명까지는 없었으나 머스크의 이같은 설명은 사이버트럭과 관련된 것으로 해석됐고 자동차 전문매체들은 그 사이에 좀더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했다.

오토에볼루션은 테슬라가 지난 3월 1일 개최한 ‘테슬라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공개한 사이버트럭의 일부 설계도를 근거로 ‘듀얼 서브우퍼’ 스피커가 사이버트럭에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4일 보도했다.

서브우퍼 스피커는 일반적인 스피커로는 재생할 수 없는 극저음을 내는 프리미엄 스피커를 말한다.

◇기존 테슬라 전기차 오디오 시스템보다 진화한 제품

한 테슬라 마니아가 최근 올린 사이버트럭 오디오 시스템 관련 트윗.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한 테슬라 마니아가 최근 올린 사이버트럭 오디오 시스템 관련 트윗. 사진=트위터


테슬라가 공개한 사이버트럭 설계도에 따르면 이 차량용 서브우퍼 스피커 시스템은 8인치 대형 규격이며 뒷열 좌석 밑에 장착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테슬라 마니아가 최근 트위터에 올린 글에 따르면 테슬라는 모델3, 모델S, 모델X, 모델Y에도 8인치 서라운드 서브우퍼를 적용하고 있으나 사이버트럭에 탑재될 서브우퍼는 기술적으로 이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일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사이버트럭에 적용될 카오디오 시스템의 구체적인 사양이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테슬라는 가까운 미래에 별도로 발표회를 갖고 공식적으로 설명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 CEO가 늦어도 올 3분기 안에 사이버트럭 출시 발표회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그 전이 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김현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