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엑스플라·위믹스 상장된 비트마트, 메타에라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엑스플라·위믹스 상장된 비트마트, 메타에라와 파트너십 체결

양사, 웹3 생태계 확대 위해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사진=비트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비트마트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가 블록체인에 대한 인식과 이해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아시아 기반 블록체인 미디어 플랫폼이자 웹3.0 콘텐츠 생태계인 메타에라(MetaEra)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메타에라는 홍콩에 본사를 둔 웹3.0 데이터 수집 플랫폼으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에 대한 전문적인 데이터를 정확한 정보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는 기업이다. 수백 개의 투자 기관, 웹3.0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수많은 대규모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비트마트와 메타에라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 개발자, 기업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세미나, 워크숍, 웨비나, AMA, 해커톤, 컨퍼런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다.

쉘든 시아(Sheldon Xia) 비트마트 CEO는 "메타에라와 함께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가상자산에 대한 포용력 있고 접근성 있는 미래를 만들 수 있게 돼 기쁘다" 라고 밝혔다.
비트마트는 2018년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 재원들이 설립한 글로벌 거래소로, 현재 18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9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비트마트는 현재 전세계 가상자산 거래소 중 2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다. 비트마트 거래소는 지난해 미국에서 열린 '후룬 서밋 2022(HURUN Summit 2022)'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