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곤충박물관’…롯데백화점 일산점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1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곤충박물관’…롯데백화점 일산점

롯데백화점 일산점   /사진=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 일산점 /사진=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캡쳐
최근 초등학생들의 여름 방학이 다가오며 아이들과 함께 체험 여행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롯데백화점 일산점이 희소식을 전한다.

롯데백화점 일산점은 오는 7일부터 11월 29일까지 5개월간 9층 롯데문화홀에 ‘꼭꼭 숨어라 곤충, 파충류 숨바꼭질’이라는 타이틀로 ‘옐로우지브라 일산곤충박물관’을 운영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초부터 ‘옐로우지브라 담양곤충박물관’과 협업해 롯데백화점 일산점에 오픈하게 된 곤충박물관에서는 클레오파트라가 직접 길렀다는 뱀부터 ‘트랜스포머’ 영화 속 ‘범블비’의 모태가 된 호박벌, 유리벽을 쉽게 기어오르는 도마뱀과 고인 물을 먹지 않고 흐르는 물만 먹는 도마뱀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다양한 종류의 살아있는 곤충과 파충류를 만나볼 수 있다.

곤충 및 파충류에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 도슨트들의 시간대별 설명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유익한 학습 기회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전세계의 희귀 나비 표본 등 진기한 곤충 표본들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곤충박물관 오픈을 기념하며 박물관 입장객들에게 선착순 1천개 한정으로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신지원 롯데백화점 일산점장은 “이번에 롯데백화점 일산점에 오픈하는 곤충박물관은 서울 교외나 지방에 위치한 큰 규모의 곤충박물관과도 비교될 수 있는 수준의 규모로 일산 지역 외에도 파주 등 인근 지역 고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과 바로 연결돼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롯데백화점 일산점에서 아이들과 함께곤충과 파충류에 대해 배우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옐로우지브라 일산곤충박물관’의 입장료는 1만2000원(대/소인 동일)이지만 ‘옐로우지브라’ 회원 가입 및 다자녀 우대, 단체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평균 8000~9000원대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전시되어 있는 세계 곤충 표본 및 국내 살아있는 곤충과 파충류들을 현장에서 분양 및 구매할 수 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