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에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콘텐츠가 추가된다. 지난 2021년 10월 DLC '넥슨 팩' 출시 후 2년 만에 또 한 번의 협업이 성사됐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18일 오후 3시경 '메이플스토리' 컬래버레이션 예고 영상이 올라왔다.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마스코트인 '엘', '플레이' 등이 메이플스토리 풍 도트 그래픽 캐릭터로 구현된 모습 등이 영상에 담겨있었다.
양사의 컬래버레이션은 구체적으로 '메이플스토리' 게임 속 OST들을 테마로 한 곡으로 구성된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가 추가되는 형태가 될 전망이다. 네오위즈는 이번 DLC 팩에 메이플스토리 출시 20주년을 기념한 록 장르 오리지널 음원 '스토리 오브 메이플'이 포함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앞서 2년 전 공개된 '넥슨 팩'은 넥슨 게임 총 13종이 참여, 21개 곡이 포함된 형태로 출시됐다. 메이플스토리 역시 해당 팩 참가 게임 목록에 올랐으며 에레브 사냥터 배경 음악 'Raindrop Flower' 등 3종의 곡이 등록됐다.
네오위즈 측은 "스토리 오브 메이플은 원작 특유의 경쾌한 분위기와 더불어 '어떤 일이 있어도 우리는 함께'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 될 것"이라며 "강한 개성을 가진 두 게임이 만나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