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경동나비엔, 에버지위너상 중 에너지절약상 수상 外

공유
0

[유통산책] 경동나비엔, 에버지위너상 중 에너지절약상 수상 外

경동나비엔 이성진 상품기획부문 부문장(왼쪽)  /사진=경동나비엔이미지 확대보기
경동나비엔 이성진 상품기획부문 부문장(왼쪽)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 에버지위너상 중 에너지절약상 수상


경동나비엔이 온수 중심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NCB753)’로 ‘제26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절약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콘덴싱보일러가 가진 에너지 사용량 절감과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에 더해, 연간 20t에 달하는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 또는 탄소중립 활동을 펼친 기업을 수상하는 제도다.

티몬 브랜드 패션 위켄드이미지 확대보기
티몬 브랜드 패션 위켄드

◆티몬, 인기 브랜드 의류·언더웨어 파격 할인


티몬은 21부터 23일까지 금토일 사흘간 ‘브랜드 패션 위켄드’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브랜드 의류·언더웨어 상품들을 엄선해 최대 96% 할인 판매한다.

티몬이 ‘브랜드 패션’ 카테고리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이달 초, 상시 패션 전문관 ‘브랜드와울렛’을 오픈한 데 이어 이번주 티몬의 주말 정기 프로모션 ‘위켄드’에서 의류부터 언더웨어까지 브랜드 패션 핫딜들만을 모아 파격 혜택에 선보인다.

최근 보름간(7.1~7.15) ‘브랜드 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꾸준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생명나눔 업무협약’ 체결  /사진=파라다이스이미지 확대보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생명나눔 업무협약’ 체결 /사진=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MOU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21일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윤진상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총지배인, 김봉균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기적인 헌혈 운동 진행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지원 제도 마련 △기부 문화 확산 프로그램 추진 등 부산 지역 내 적정 혈액량 보유 유지를 위한 제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더 운반’이미지 확대보기
CJ대한통운 ‘더 운반’

◆첨단기술로 무장한 CJ대한통운 ‘더 운반’


CJ대한통운은 디지털 운송플랫폼 ‘더 운반’에 첨단기술을 접목하며 미들마일 물류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미들마일’은 화주(화물을 보내는 사람)가 요청한 화물을 차주(차량기사)가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과정으로, 기업과 기업간 화물운송을 의미한다.

‘더 운반’은 빅데이터 기술로 미래 교통량을 예측해 화주와 차주에게 보여준다. 미리 학습된 수많은 과거 교통상황 데이터들을 분석해 당일 운송뿐 아니라 향후 수행할 노선의 최적 경로와 예상 운행시간을 나타낸다.

이를 활용해 화주는 자신이 보낸 화물이 공장, 물류센터, 유통대리점 등의 목적지에 언제 도착하는지 예측할 수 있으며, 이후 생산, 유통, 가공 등의 경영활동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다.

차주의 경우 안내된 최적 경로를 통해 운행시간과 유류비를 최소화할 수 있고 요일별, 시간대별로 달라지는 교통체증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영국의 현대미술가 줄리안 오피(Julian Opie)가 디자인한 유니클로 PEACE FOR ALL 1주년 기념 티셔츠  /사진=유니클로이미지 확대보기
영국의 현대미술가 줄리안 오피(Julian Opie)가 디자인한 유니클로 PEACE FOR ALL 1주년 기념 티셔츠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 ‘모두를 위한 평화’ 자선 티셔츠 2종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 티셔츠 2종을 21일 전 세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유니클로 자선 티셔츠에는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마르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란체스코 리소와 영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가 줄리안 오피가 참여했다.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UT(유니클로 티셔츠)를 통해 전 세계 평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지난 2022년 6월 17일 ‘PEACE FOR ALL’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되는 티셔츠 수익 전액을 빈곤과 차별, 폭력, 분쟁,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피해자를 돕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 플랜 인터내셔널, 유엔난민기구(UNHCR)에 기부한다.

오리온 그룹,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제품 전달식  /사진=오리온 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오리온 그룹,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제품 전달식 /사진=오리온 그룹

◆오리온 그룹, 5억원 상당 제주지역 사회공헌 기금 및 제품 지원


오리온 그룹은 지난 20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푸드뱅크를 통해 닥터유 제주용암수, 초코파이情, 참붕어빵 등 1억 원 상당의 오리온 제품을 기탁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오리온 제주용암수 공장이 위치한 제주시 구좌읍 지역에 5000만원을 기탁했으며, 아동∙노인 복지 및 이주여성 지원 등 지역주민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제주대, 제주한라대, 제주관광대에는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인 ‘캡스톤 디자인’을 통해 인재육성 장학금을 지원하고, 사단법인 제주학회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주해녀문화보존회에도 학술∙문화예술 진흥 기금을 전달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