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킴스클럽, 샘플러 ‘픽미 백미 탐구 생활’ 출시
킴스오아시스가 프리미엄 쌀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쌀 취향 찾기 샘플러 '픽미(PicK米) 백미 탐구 생활'을 오는 10일에 출시한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쌀 4종과 이랜드킴스클럽이 자체 개발한 가성비 쌀 1종으로 구성됐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잡고 오픈한 새벽배송 온라인몰이다. 최근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쌀 소비 양상도 프리미엄과 가성비로 재편되고 있으나 다양한 종류의 쌀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은 거의 전무한 데다 가격도 높아 ‘픽미 백미탐구 생활’을 기획하게 됐다.
◆롯데마트와 슈퍼, 공동구매한 ‘햇 건고추’ 사전예약 실시
이번 건고추 상품은 최근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소비자들을 위해 롯데마트와 슈퍼가 공동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마트와 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들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지난 6월부터 산지를 방문해 홍고추의 품질이 우수한 영양, 정읍, 영주 산지를 선정, 전년 대비 50% 가량 늘린 약 20톤의 물량을 사전에 계약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건고추 대량 공동구매를 통해 고추 농가에는 안정적인 공급처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건고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KT&G, ‘그로스 트랙 IR피칭데이’ 개최
KT&G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 참여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그로스 트랙 IR피칭데이’를 지난 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 ‘그로스 트랙 IR피칭데이’는 ‘상상스타트업캠프’ 참여기업의 가치증대와 투자사 매칭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5개 기업은 각자의 사업과 그간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 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도 이뤄졌다. 발표 후에는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소셜벤처 관계자, KT&G 및 KGC 신사업 담당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meetup)’ 행사를 진행해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 아이디어 제안이 실제 투자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교촌치킨, 주문앱 고객 대상 ‘콘서트 관람권’ 증정 이벤트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사 주문앱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돌 콘서트 티켓을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 주문앱으로 콘서트 세트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콘서트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god의 데뷔 25주년 기념 완전체 콘서트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와 1020이 사랑하는 에이티즈, 오마이걸, 엔믹스 등이 출연하는 MBC라디오의 대형 프로젝트 ‘아이돌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을 대상으로 31일까지 1차, 2차에 걸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교촌은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콘서트 별 고객 취향에 맞춘 세트메뉴를 구성했다.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세트'는 ‘블랙시크릿순살’과 ‘달걀듬뿍볶음밥’ 또는 ‘의성마늘볶음밥’이다. ‘아이돌라디오 콘서트 세트’는 ‘허니점보윙’과 치즈볼 세트로, ‘허니점보윙’과 ‘퐁듀치즈볼’ 또는 ‘고르곤치즈볼’로 구성됐다. 콘서트 별 세트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80매, '아이돌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 콘서트' 500매 등 총 580매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1차 응모는 오는 17일, 12차 응모는 오는 18~31일까지다.
◆SPC 파스쿠찌, 신메뉴 ‘젤라또 카페라떼’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젤라또 카페라떼’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젤라또 카페라떼는 아이스 카페라떼에 바닐라빈 시럽과 젤라또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파스쿠찌의 다양한 젤라또 중 카페라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젤라또 3종을 엄선해 메뉴로 구성했다.
신제품 3종은 ‘티라미수 젤라또 카페라떼’, ‘솔티 젤라또 카페라떼’, ‘카카오 젤라또 카페라떼’ 등 3종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오는 8~15일까지 ‘파쿠데이’ 쿠폰을 지급한다. 젤라또 카페라떼 신제품 3종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또, 해피앱 해피마켓에서 4~10일까지 젤라또 카페라떼 세트 등의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쿠와 말복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 한정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28일까지 불볕더위를 식혀줄 여름 음료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를 한정 출시한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달콤한 자몽과 상큼한 레몬을 블렌딩한 음료로 셔벗 타입의 레몬과 함께 씹히는 자몽 과육이 풍미를 더한다. 특히 이번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현재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 ‘자몽 허니 블랙 티’를 블렌디드로 재해석해 개발한 음료다.
카페인이 없는 172kcal(톨 기준)의 저칼로리 음료로 한낮부터 저녁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그동안 자몽을 주요 원재료로 하는 음료는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우선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 2016년 가을 시즌 음료로 출시됐다가, 재출시 요청에 의해 상시 판매로 전환됐다. 2018년에 출시됐던 ‘핑크 자몽 피지오’와 2019년에 출시됐던 ‘자몽 셔벗 블렌디드’ 역시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3년간 400만잔 판매됐다.
◆위메프, 중기유통센터와 협업…소상공인 판로개척 원스톱 지원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온라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위메프는 우수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7~18일까지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카테고리 전문 MD 매칭 ▲온라인 시장 진출 및 매출 증대 교육 ▲전용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 ‘판판소싱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위메프 입점 안내와 전담 MD 컨설팅이 이뤄진다. 모집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판로TV’에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판로TV’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8일 오후 2시 ‘판로TV <완:판>’에 위메프 현직 MD가 출연해 실시간 Q&A를 진행하고, 제품 모집 안내 등을 설명한다. 이후 후속 방송에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소상공인 제품을 공개한다.
◆야놀자,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 진행
야놀자가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제휴점 대상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여행·여가 예약 환경 조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휴가철을 맞아 제휴점 취소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숙소 마련, 포인트 지급 등 보상 정책과 고객 응대 절차를 점검한다. 또 고객이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안심 예약제, 야놀자케어 등 기존 보상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야놀자는 중복 예약 방지를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동반 성장 방안도 마련했다. 예약 관리를 약속하는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중복 예약으로 인한 취소가 없을 시 쿠폰을 지급해 고객 유치를 지원한다. 또한, 전문 숙박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예약 관리, 서비스 개선 등 효율적인 숙소 경영을 위한 정보를 지속 공유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제7기 시청자위원 공개 모집
홈앤쇼핑은 제7기 시청자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홈앤쇼핑은 시청자의 권익 향상과 보호를 위해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시청자 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올 7월 현재 제6기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에 8월에 임기가 만료되는 총 6명의 위원들을 새롭게 선발하고자 시청자위원 추천 가능 단체를 중심으로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홈앤쇼핑 시청자 위원은 방송편성에 관한 의견 제시 또는 시정요구, 방송사업자의 자체 심의규정 및 방송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의견제시 또는 시정요구, 기타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시청자위원 추천 가능 단체는 소비자보호, 여성, 청소년 관련, 언론, 경제, 문화단체 등으로, 방송법에 의거 자격제한의 결격 사유가 없는 자만이 응모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8월 7일에서 13일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인터파크트리플, 7월 BSP 기준 항공권 발권액 업계 1위
인터파크트리플이 7월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 기준 항공권 발권액 업계 1위를 기록했다. BSP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항공사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회원 업체의 항공권 발권액을 표준화해 집계하는 것으로, 여행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기준으로 통용된다. 앞서 인터파크트리플은 올 상반기에도 본사 기준 BSP 항공권 발권액 5791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여행업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7월에는 전월(1226억원) 대비 약 10% 증가한 1335억 원을 기록, 3개월 연속 1000억원을 돌파했다. 2위와도 350억원 이상 격차를 벌리며 국내 종합여행사 기준 1위임을 공고히 했다. 이외에도, 올해 상반기 송출객 123만명, 6월 월간이용자수(MAU) 17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내 대표 여행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