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후 9시 공개된 이번 예고 방송은 총 1시간 규모로 구성됐다. 호요버스의 중국 본사 미호요의 류웨이 사장, 개발 실무진 등이 대거 참여해 폰타인과 4.0 버전의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을 연달아 공개했다.
폰타인의 첫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는 5성 불 속성 활 캐릭터 '리니', 4성 바람 속성 한손검 여성 캐릭터 '리넷'과 4성 얼음 속성 양손검 캐릭터 '프레미네'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은 각각 마술사와 조수, 잠수부의 직업을 가진 3남매다.
업데이트 전반부 3주 동안은 리니와 더불어 기존 캐릭터 '야란'이 기원(뽑기) 대상 캐릭터로 지정되며 리넷의 등장 확률이 증가한다. 후반부 기간의 기원 대상은 '종려'와 '타르탈리아'이며 프레미네의 등장 확률이 증가한다.
또 주인공 '여행자'의 속성을 물 원소로 바꾸는 이벤트, 약 10종의 신규 무기와 2종의 신규 성유물, 폰타인 지역 특유의 '수중 탐험'과 '수중 전투' 등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내용 외에도 호요버스에선 신규 지역 출시 방송을 기념해 약 10분 길이의 폰타인의 OST를 연주하는 온라인 오케스트라 공연 영상을 공개했다. 류웨이 사장은 영상 말미에 "여행자 여러분! 폰타인에서 만나요!"라고 한국어로 외치는 팬 서비스도 선보였다.
한국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일정 또한 공개됐다.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판교점 양 지역에서 오는 9월 8일 공식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10월에도 호요버스와 컬래버레이션, 신촌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바 있다.
원신의 4.0 버전 '이유 없이 내리는 비처럼'은 오는 8월 16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