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10종이었던 해외직소싱 상품을 올해 8월 현재 기준 30종까지 확대했고 관련 매출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상품별로 보면 스낵류를 비롯한 각종 안주류와 음료류가 대부분이며, 군밤이나 감자와 같이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Top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살펴졌다.
이마트24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내놓는 ‘아임e 구운땅콩볼 120g’은 땅콩에 짭짤한 마늘 양념과 매콤한 스파이시 양념을 더해 바삭하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으로 맥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이마트24 한지안 해외소싱MD가 작년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직접 발굴한 상품이다. 평상시 맥주를 즐겨 먹는 한 MD는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류를 물색하던 중 누구나 손쉽게 집어먹을 수 있으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땅콩볼을 직소싱하게 됐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 안주 스낵으로 선보이는 ‘아임e 구운땅콩볼’이 홈술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당 함량 및 칼로리 모두 제로를 앞세운 ‘비다 솔티리치향 제로’와 ‘비다 오리지날시트러스향 제로’를 판매한다. 비다 제로 2종은 스파클링 음료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과일 향미가 향긋함까지 더해 깔끔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