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바이레도·딥티크 등 24개 브랜드 입점
신라면세점은 최근 고객 구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니치 향수가 높은 인기를 차지함에 따라, 인터넷면세점에 향수 전문관 ‘퍼퓸바(Perfume Bar)’를 오픈했다. 퍼퓸바는 개인 맞춤 추천 향수 큐레이션과 최신 트렌드 등 전문성 있는 테마샵으로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향기를 결정하는 16가지 노트 기반으로 선호하는 향을 선택하면 향수를 추천해주는 ‘센트 휠’ 기능과 향수를 잘 모르는 고객도 6가지 질문에 답을 하면 쉽게 향수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센트 어드바이저’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위메프, ‘디지털 마켓’ 신설…인기 가전 등 최대 20% 할인
이번 행사에서는 세탁기와 식기세척기 등 혼수·생활 가전부터 헤드폰·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근 한 달(7월 16일~8월 15일)간 웨딩 시즌을 앞두고 냉장고(445%), 전기밥솥(233%) 등 혼수 가전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난 점을 반영했다. 대표 상품은 ▲삼성전자 드럼 세탁기&건조기 ▲LG전자 코드 제로 ▲애플 에어팟 맥스 ▲신지모루 자바라 스탠드형 거치대 등이다. 위메프는 앞으로 시즌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엄선하해 가전·디지털 상품 대표 행사 매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NS홈쇼핑, '필립스 블렌더 7000' TV홈쇼핑 최초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9시 25분에 '명품리빙관 라운지V'에서 '필립스 블렌더 7000' 특집방송을 마련했다. '필립스 블렌더 7000'은 필립스가 올해 선보인 최신상이며, 블렌더 라인업 중 최고 사양의 상품이다. 주스 추출 모듈이 있는 필립스 최초의 고속 블렌더 제품으로, 초고속 블렌더와 착즙기를 하나로 합쳐 블렌딩 후 용기 교체 없이 착즙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다이얼을 통해 8가지 멀티 기능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1500W 파워 모터와 칼날 조합 등 필립스의 기술력으로 최적의 블렌딩을 제공해 스무디부터 주스까지 다양한 식감의 음료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퀵 클리닝' 기능과 2L의 넉넉한 용량의 트라이탄 용기로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이날 특집 방송을 기념해 본 상품과 '미니 블렌더 텀블러', '미니 블렌더 칼날'을 포함한 구성을 시중가 대비 약 2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리아, AI 기술 적용한 지올팍 버거 뮤직 음원 공개
롯데리아가 브랜딩 강화를 위해 선보이고 있는 베스트셀러 메뉴인 불고기버거·새우버거의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한 ‘버거뮤직‘ 프로젝트의 2번째 음원을 17일 공개했다. 그간 외식업계에서 주 소재로 사용되는 시각적 효과의 ‘씨즐’ 유형에서 벗어나 AI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소재로 시각·청각을 자극할 요소를 활용해 버거의 이미지를 ‘이중 Image To Music’ 기능을 활용해 버거를 음악으로 만드는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에 7월 공개한 버거뮤직 1탄의 가수 윤하편의 ‘Be My Side’ 음원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약 400만회를 돌파했다. 2번재 공개되는 음원 ‘Rhythm of Pop’은 AI기술과 지올팍이 만나 새우버거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만들었다. 새우버거의 톡톡 튀는 속성과 지올팍의 개성 있는 컬러가 결합된 중독적 멜로디가 특징이다. 롯데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에서 뮤직비디오와 음원 감상이 가능하고 오는 31일까지 롯데잇츠에서 무료로 음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교촌치킨, JTBC 예능서 교촌필방 시그니처 메뉴 공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가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에서 3라운드 2차전 미션 공개를 앞두고 ‘교촌필방’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를 공개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 6화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셰프 6인의 수제자들이 이태원에 위치한 교촌 플래그십 매장 ‘교촌필방’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교촌필방의 시크한 외경과 블랙&옐로 톤의 모던한 치맥바, 붓 등 문방사우 콘셉트 인테리어가 그려졌다. 자리에 착석한 수제자 6인은 ‘교촌필방’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필방 스페셜 치킨’, ‘본초 치킨’, ‘꾸븐 떡볶이’를 시식하며 미션에 관한 대화를 나눴다. 3라운드 2차전 미션은 ‘K-마스터 치킨’으로 세계인을 감동시킬 치킨을 완성하는 것이다. 왕병호 수제자는 시식을 하며 K-마스터 치킨 개발 영감을 얻은 모습을 보였다.
◆한솥, ‘리얼 티라미수 찰떡’ 카카오톡 플친 이벤트
한솥의 ‘리얼 티라미수 찰떡’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7월 말까지의 한솥 ‘리얼 티라미수 찰떡’의 판매 데이터를 조사해보니 5~7월 동안의 월평균 판매량이 1~4월 월평균 판매량에 비해 약 25%가량 증가했다. 이에 한솥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들을 대상으로 ‘리얼 티라미수 찰떡’ 쿠폰 총 3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번 이벤트는 ‘한솥’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21일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모든 플러스친구에게 ‘리얼 티라미수 찰떡’ 쿠폰이 담긴 메시지가 발송되며 각 쿠폰 하나당 ‘리얼 티라미수 찰떡’ 하나를 교환할 수 있다. 총 3000개의 수량이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해당 쿠폰의 유효기간은 9월 20일 까지다.
◆배달의민족, 외식업 사장님 메뉴판 디자인 무료 배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 메뉴판 디자인은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의 특징은 제작이 손쉽다는 것이다. 메뉴명과 가격만 입력하면 된다. 식당 업종에 맞는 메뉴판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고, 외식업에 특화된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 제공되는 디자인은 ▲세로형 메뉴판 30종 ▲가로형 메뉴판 26종 ▲메뉴판 아이콘 124종 ▲외식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32종 ▲메뉴판 프레임 5종 등 총 217종의 디자인 요소다.
여기에 메뉴판 제작 가이드와 제작 동영상 가이드가 함께 제공된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사장님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디자인 제작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협업했다. 메뉴판 디자인에서 나아가 실물 메뉴판 제작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배민이 제공한 디자인 요소로 직접 메뉴판을 만들어 본 배민 입점 사장님들께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오프라인 메뉴판과 가게 운영 필수품 패키지를 제공한다. 8~11월까지 매월 100명씩 추첨할 계획이다. 8월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현대그린푸드, 시니어 배송원 통해 간편식 배송 …일자리 창출 기여
현대그린푸드는 시니어 배송 스타트업 ‘내이루리’와 간편식 배송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날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과 정현강 내이루리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니어 생계형 일자리 발굴과 확산 ▲맞춤형 건강식 사업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 ▲양사 연계 사업 지속 발굴 등 주요 협력 이행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내이루리는 시니어 배송원(60~74세)을 정규직으로 고용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옹고잉’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제조한 샌드위치·샐러드 등 간편식을 ‘옹고잉’ 서비스를 활용해 배달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시니어 배송원의 특성을 고려해 빠른 도착시간보다 점심 시간에 맞춰 도착하는 것이 중요한 직장인 점심 식사 배송을 중심으로 옹고잉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BBQ, 화재시 목숨 지켜줄 ‘생명구조타올’ 패밀리에 무상 지급
제너시스BBQ 그룹이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패밀리(가맹점주)에 화재대피용 ‘생명구조타올’을 무상 지급했다. BBQ는 음식 조리시 화기를 사용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특성상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화재위험으로부터 패밀리를 보호하고자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전국 2000개가 넘는 매장에 생명구조타올을 지급했다.
최근 외식산업 현장에서 각종 안전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유사시 패밀리와 고객의 생명보호 및 발 빠른 조치를 위함이다. BBQ가 지급한 생명구조타올은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로 인한 질식을 예방하는 재난안전용품이다. 5중 복합 필터링 원단으로 유해가스를 차단하고, 안쪽에 부착된 산소 공급부위에서 약 15분간 산소를 발생시켜 화재사고 발생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