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 5년 만에 '명절 한우 선물세트' 가격 내린다…최대 10% 할인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이마트, 5년 만에 '명절 한우 선물세트' 가격 내린다…최대 10% 할인

기존 프리미엄 세트 가격 인하에 10만원대 가성비 세트까지 강화

이마트가 추석 한우 선물세트의 대대적 가격 인하룰 추진한다. 사진=이마트  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가 추석 한우 선물세트의 대대적 가격 인하룰 추진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이번 추석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처럼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이 하락 조정된 것은 최근 5년만 처음이다.

이마트는 올해 한우 사육 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과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 활용, 바이어 직경매 등 유통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가격을 내렸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사전예약 인기세트이자 한우 대표세트 중 하나인 한우 혼합 1호 세트를 지난해 추석 판매가 보다 약 9.2% 낮춘 가격에 판매 중이다.
지난 3년간(2020~2022년)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각광을 받으며 이마트 한우 선물세트 매출이 거듭 신장했고, 지난해(2022년) 한우세트 매출 규모는 코로나 직전 해였던 2019년 대비 약 120%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마트는 기존 강점인 프리미엄 한우세트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극가성비 한우세트까지 신규 라인업을 확대, 올 추석 한우세트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마트에서 프리미엄 세트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다는 점에 착안해 작년 추석 처음 론칭 했던 조선호텔 한우세트 11종은 다음 명절인 올 설에 2배 이상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이번 추석의 경우 판매가격 인하까지 맞물리며 더 큰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

대표세트인 조선호텔 경주 천년한우 등심 세트의 경우 지난 추석 대비 9.3% 인하했으며 제주도 흑한우로 유명한 조선호텔 제주흑한우 2호 세트도 전년 추석 대비 5.9% 내렸다.

동시에 이마트는 최근 경기 상황을 고려하여, 한우 선물세트에서도 ‘가성비’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10만원대 한우세트를 신규 기획했다.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와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가 대표적이다.

또한 이마트는 축산 20년 경력의 한우 바이어가 직접 한우 경매에 참여하여 60개월령 이하 암소만을 선별 매입해 더욱 부드러운 육질로 작업한 ‘피코크 직경매 암소 한우’ 세트 2종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노승민 이마트 한우 바이어는 “올 추석 기존 인기 한우세트의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가성비 한우세트를 신규 론칭하여 한우 명절세트 역대 최고 실적을 목표로 한다”라며 “고객들로부터 ‘이번 추석 이마트 한우세트 맛도 가격도 모두 좋다’라는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선물세트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