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가 지난 19일 서울랜드에서 열린 야외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두 달간 이어진 ‘카스쿨’ 여름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은 카스의 여름 캠페인 ‘카스쿨(CassCool)’의 일환으로 엑소 세훈&찬열, 하이라이트, 권은비, 정세운, 선우정아, 지올팍, 홀리뱅, 릴러말즈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라인업과 워터쇼로 구성됐다. 카스쿨 페스티벌에서는 물폭탄 효과와 함께 식용 색소를 사용한 컬러워터로 카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관객들의 의상에 물들이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이 밖에도 나만의 카스쿨 티셔츠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카스X텐텐 플레이 존 등 다양한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캔 판매를 돌파한 여름 한정 신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존도 마련했다. 오비맥주는 엔데믹 전환 이후 첫여름을 맞아 이달 중순부터 약 두 달에 걸쳐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채워진 ‘카스쿨(CassCool)’ 캠페인을 선보였다. 6월 말부터 두 달간 오픈한 ‘카스쿨’과 ‘레몬 스퀴즈’ 팝업 매장에는 4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또한 ‘카스쿨’ 캠페인 포털 사이트에는 캠페인 기간 47만명이 방문하는 등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농협재단에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22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 5층에서 농업인을 응원하는 취지로 진행한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 수익금의 2%를 농협재단에 전달했다.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은 지난해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농산물 가격 하락 및 영농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문구를 활용한 ‘처음처럼’ 농협전용상품을 출시하고 일 년간 판매금액의 일부를 적립해 농협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농업인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영상 공개
동아오츠카가 지난 14일 여름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함께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동아오츠카는 작년에 이어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폭염 및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폭염에 대한 경각심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수분 보충의 필요성, 폭염 행동요령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 동아오츠카는 해당 캠페인으로 수분∙그늘∙휴식이라는 폭염 시 국민행동요령과 온열질환을 예방하는 건강한 수분 보충 방법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동아오츠카는 일찍이 폭염, 온열질환의 심각성과 그에 따른 수분보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폭염 예방 활동들을 진행해오고 있다. 2017년 노인, 쪽방촌 주민 등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포카리스웨트 수분 히어로’ 캠페인을 시작으로, 무더위가 찾아오는 매 여름마다 폭염 관련 교육, 안전정책 홍보, 무더위 쉼터 지원, 임직원 봉사단 운영 등의 활동으로 폭염과 온열질환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폭염, 온열질환 예방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민간기업 최초로 여름철 폭염 등 재해로부터 신속히 구호활동을 펼치기 위해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남양유업, 친환경 곡물 찜질팩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 개최
남양유업이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취약계층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 곡물 찜질팩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022년 ‘이른둥이 키트 만들기’와 동일하게 네이버 해피빈,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친환경 곡물 찜질팩은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아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가볍고 편안한 소재를 사용해 배나 눈 등 다용도로 활용해 안구건조증이나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남양유업 임직원 30명이 제작에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총 300만원 상당의 찜질팩(100개)을 비롯해 ‘맛있는 두유 GT 검은콩’ 등 100만원 상당의 제품도 함께 전달했다.
◆트랜스베버리지, ‘하이볼 가이드 코리아 2023’ 캠페인 진행
트랜스베버리지가 네이버 지도 앱을 활용해 하이볼 추천 맛집 위치를 공유하는 이벤트인 ‘하이볼 가이드 코리아 2023’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트랜스베버리지는 와일드 터키, 더 글렌그란트, 캄파리 하이볼과 이색 플레이버 하이볼을 판매하는 인플루언서와 소비자들의 추천 맛집 위치를 공유하며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볼 가이드 코리아 2023에서 제공하는 하이볼 맵은 앱을 통해 빠르고 쉽게 주변 하이볼 판매 업장을 찾을 수 있고 저장 및 공유가 가능해 손쉽게 하이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가이드 내에 구축된 댓글 기능을 통하여 직접 업장을 공유하고 지도에 추가하는 참여형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이 함께 지도를 완성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정식품, 간단요리사 어린이 동시 그림 대회 개최
정식품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정식품 간단요리사 어린이 동시 그림 대회’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대회는 월별 제철 재료를 주제로 동시 및 그림을 창작해 응모하는 대회다. 어린이들이 제철 재료에 흥미를 갖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창의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13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5세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식품 간단요리사 브랜드 홈페이지에 공개된 12가지 제철 재료 중 1가지를 선택해 자필로 작성한 동시 및 그림을 홈페이지에 올려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24일 정식품 50주년 창립기념일에 발표된다. 대상인 간단요리상(3명), 최우수상(33명), 우수상(36명), 아차상(168명), 참가상(60명) 등 총 30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요리사 모자&앞치마 세트가 포함된 ‘나도 간단요리사!’ 체험세트와 베지밀 랜덤박스를 제공한다. 간단요리상 수상자에게는 에버랜드 이용권 및 호텔 숙박권을, 최우수상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우수상에게는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