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 이야기 담은 영상 콘텐츠 3종 신규 기획…첫 상품은 샤인머스캣
SSG닷컴은 프리미엄 신선식품 스토리텔링 캠페인 ‘오마이갓!신선’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은 영상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을 총망라해 매주 각기 다른 신선식품에 담긴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다.이를 위해 쓱닷컴은 영상 콘텐츠 3종을 신규 기획했다. 상품별 특성에 따라 검품, 판매되는 과정을 서바이벌 오디션에 빗대어 풀어내거나, 스타 셰프가 산지를 직접 찾아 상품과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의 구성으로 프리미엄과 신선의 가치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담아낸다. 유명 스튜디오와의 협업 콘텐츠 제작도 검토하고 있다.
라이브 방송과 프로모션도 상품 산지, 선별 및 배송 과정 등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둔다. 함께 곁들이면 좋은 상품, 레시피를 소개하고, 연관 상품을 혜택가에 제안하는 등의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SSG닷컴은 첫 상품으로 샤인머스캣을 선정하고, 오는 30일까지 ‘오마이갓! 따온 샤인머스캣’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이 무게와 크기, 당도(BRIX) 등 미션을 통과해 고객의 식탁에 올라가기까지의 과정을 오디션 형태로 그려낸 영상 ‘FRESH IDOL’을 만나볼 수 있다.
김진설 SSG닷컴 광고마케팅담당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선식품 매입, 관리 역량을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전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즐거움을 쓱닷컴에서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