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스와미는 사회자로부터 왜 유권자들이 경험 많은 후보가 아닌 그를 선택해야 하느냐는 질문을 받고서 “오랫동안 공화당에는 무언가로부터 도망친 전문 정치인들이 있었다. 공화당에는 새로운 세대의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는 14%로 2위를 차지했다. 7%를 얻은 라마스와미는 현재 3위에 머물러 있지만 2위와의 격차를 조금씩 좁히고 있다.
펜스 전 부통령은 처음부터 라마스와미를 표적으로 삼았다. 그는 주지사와 하원의원으로서의 자신의 경력을 언급하면서 "아무도 나의 경험에 필적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라마스와미와 같은 "경험 부족인 사람은 필요 없다"고 일축했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 확대를 주장했다. 그녀는 우크라이나보다 자국을 우선시하는 라마스와미를 "미국의 안보를 위협할 외교 무능"이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막대한 원조에 대해 "유럽이 노력해야 할 일을 대신 미국이 힘쓰고 있다. 이는 불공평하다"고 불평했다. 그의 주장은 라마스와미의 주장과 맥을 같이한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라마스와미는 오하이오 중서부 주에서 인도 이민자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생물학 학위를 취득한 후 예일 로스쿨에서 공부했다.
그는 헤지펀드의 투자자가 되었고 2014년에 생명공학 회사를 출범시켰다. 금융 잡지 포브스의 추정에 따르면 그의 자산은 6억 3000만 달러 (약 8347억 원)다.
성일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exan5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