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홍범도장군 흉상 외부 이전, 나머지는 교정내…육사 발표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홍범도장군 흉상 외부 이전, 나머지는 교정내…육사 발표

육군사관학교 “홍범도 장군 흉상은 외부로 나머지 흉상은 교정 내 다른 장소로 이전하기로”
홍범도 장군 흉상 외부 이전이 확정됐다. 육군사관학교는 최근 논란에 휩싸인 홍범도 장군 흉상 외부 이전과 관련해 “홍범도 장군 흉상은 외부로 이전하고 나머지 흉상은 교정 내 다른 장소로 이전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앞에 설치된 고 홍범도 장군 흉상. 사진=연합이미지 확대보기
홍범도 장군 흉상 외부 이전이 확정됐다. 육군사관학교는 최근 논란에 휩싸인 홍범도 장군 흉상 외부 이전과 관련해 “홍범도 장군 흉상은 외부로 이전하고 나머지 흉상은 교정 내 다른 장소로 이전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앞에 설치된 고 홍범도 장군 흉상. 사진=연합
홍범도 장군 흉상 외부 이전이 최종 확정됐다. 육군사관학교가 교내 설치된 홍범도 장군 흉상을 외부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육군사관학교는 최근 논란에 휩싸인 홍범도 장군 흉상 외부 이전과 관련해 “홍범도 장군 흉상은 외부로 이전하고 나머지 흉상은 교정 내 다른 장소로 이전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그간 육군사관학교 종합강의동인 충무관 앞에 설치된 독립군·광복군 흉상 이전 관련 논란이 일었다.


홍정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