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히어라(본명)와 함께 동료 배우 정우연을 성희롱했다는 의혹을 해명한 뮤지컬배우 이아진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아진 본명은 이지민이다. 2019년 공연한 뮤지컬 ‘그날들’ 때부터 활동명을 이아진으로 변경했다. 1996년생 이아진 나이는 만 27세다. 배우 집안으로 유명하다. 이아진 아버지가 중견 뮤지컬배우 이정열(맨 아래 사진)이다.
양영중학교와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거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한 이아진은 뮤지컬 무대에서 주로 활동했다.
부친 이정열이 반대하던 어린 시절(아역)부터 무대 활동을 시작했다. 2004년 가극 ‘금강’으로 데뷔한 뒤 2006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과 ‘애니’ 등 수많은 뮤지컬에 출연했다. 성인이 된 뒤에는 뮤지컬 ‘그날들’(2016~2020) 무대에 섰다. 2017년엔 아버지 이정열과 뮤지컬 ‘영웅’ 무대에 올라 아이돌 출신 뮤지컬배우 허민진과 함께 링링 역을 맡았다.
2020년 연극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을 거쳐 최근에는 짧지만 굵게 세 편의 드라마에 나와 얼굴을 알렸다. 2021년 ‘바이트 씨스터즈’ 윤은비 역, 2023년 ‘일타 스캔들’ 이효원 역(배우 정경호가 맡은 최치열의 조교), ‘나쁜엄마’ 후앙 역(배우 이도현이 연기한 최강호의 소개팅녀)으로 등장했다.
뮤지컬 무대에서 쌓은 실력 덕분에 노래 실력까지 출중해 애니메이션 더빙을 종종 했다. 특히 이아진이 부른 곡 중 1000만 영화 ‘겨울왕국’(2013) OST가 히트했다. 10대 안나의 ‘같이 눈사람 만들래’(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를 부른 사람이 바로 이아진이다. 녹음 당시 이아진은 고등학생이었다.
얼마 전에는 디즈니플러스(디즈니+) 영화 '마법에 걸린 사랑2'에서 모건 필립(배우 가브리엘라 발다치노가 연기)이 부르는 노래를 녹음했다.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김히어라가 일진·학폭 논란에 휩싸이면서 과거 정우연을 성희롱했다는 의혹까지 수면 위로 떠올랐다. 지난 2021년 김히어라와 이아진이 미혼인 정우연에게 “임신 언제 할 거냐” “임신 2024년에 하는 거냐”고 질문했는데 이를 알게 된 네티즌들이 ‘성희롱성 발언’이라고 지적하면서 파문이 일었다.
한편 김히어라는 강원 원주 상지여자중학교(상지여중) 시절 일진·학폭 논란에 대해 빅상지라는 일진 모임에 가담한 것은 맞지만 학폭은 NO라고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