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례상도 간편하게"…이마트,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차례상도 간편하게"…이마트,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

피코크 제수용품 2만5000원 이상 구매시 상품권 증정…델리매장도 간편 음식 판매

이마트가 피코크 간편 제수음식과 즉석조리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송수연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가 피코크 간편 제수음식과 즉석조리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송수연 기자
이마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는 피코크 간편 제수음식과 즉석조리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명절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은 '피코크 제수용품'을 2만5000원 이상 결제 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 상품으로는 송편, 떡갈비, 모듬전, 잡채, 오색꼬치전 등 약 20여종의 간편 제수음식부터 참기름, 카놀랴유, 튀김가루 등 재료까지 총 30여종 상품이 포함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산 멥쌀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의 '피코크 흰송편', 고기완자·동태산적·꼬치산적 등 풍성한 구성의 '피코크 모듬전', 직화 공정으로 불 맛을 입힌 '피코크 떡갈비 명절 대용량 기획'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호박송편, 검은콩송편, 쑥팥송편 등 이색 송편부터이번 추석에 처음 선보이는 신상품 '피코크 소고기 떡갈비'를 판매한다. '피코크 소고기 떡갈비'는 소고기로만 만든 떡갈비로, 썬 고기와 간 고기를 적절하게 섞고 양파와 배를 갈아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이 특징이다.
특히 이마트는 늘어나는 명절 간편 제수용품 수요에 따라 이번 추석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준비 물량을 전년 추석 대비 약 10%가량 확대했다. 실제, 지난해 추석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매출(명절 전 2주간)은 전년 추석 대비 약 22% 신장했으며, 올해 설(명절 전 2주간)에도 지난해 대비 약 14.5% 매출이 늘었다.

올해 추석 역시, 명절 2주전인 9월 15일(추석 d-14)부터 19일(추석 d-10)까지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매출은 지난해 추석 대비 약 39% 매출이 신장했다.

한편, 이마트는 피코크 간편 제수 음식 외에도 간소해지는 추석 상차림에 맞춰 오는 25일부터 델리 매장에서 나물, 전 등의 명절 간편 음식도 본격 선보인다. 명절 6종 나물, '산채 6종나물‘, '비빔밥용 나물세트'를 선보이며, 즉석조리 코너에서는 고추감자전, 해물파전, 노란 호박전 등 간식용 명절 음식들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가치소비 PL브랜드 '자연주의' 간편 제수용품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남현우 이마트 피코크 팀장은 "간편하게 명절을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며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