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제곡은 케이팝 스타일보다는 그간의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들과 같이 오케스트라를 중심으로 한 웅장한 멜로디를 중점에 둔 곡이었다. 세바스찬 나잔드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곡가와 2018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RISE'를 맡았던 '마코' 알렉스 시버 프로듀서가 제작에 참여했다.
뮤직 비디오는 지난해 월드 챔피언십에서 '크게 기대되지 않는 팀'이라는 사전 평가를 뒤엎고 우승을 차지한 DRX의 '데프트' 김혁규 선수를 주인공으로 했다. 마포 고등학교의 동창이자 LOL e스포츠 전체를 상징하는 '페이커' 이상혁과의 라이벌 구도, 수많은 월드 챔피언십 도전 끝에 데뷔 10년 만에 우승을 차지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김혁규 선수가 월드 챔피언십 중 인터뷰에서 한 말에서 유래, 지난해 최고의 유행어로 자리 잡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이른바 '중꺾마'가 뮤비에 스쳐 지나갔으며, 뮤직 비디오 막판에는 올해 우승컵과 더불어 대회에 참여하는 각 지역 리그의 대표 선수들이 등장해 '또 다른 전설의 시작'이란 메시지를 담았다.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미국의 게임사 사이옵(PSYOP)이 함께했다. 사이옵은 치킨 프랜차이즈 KFC의 마스코트 캐릭터와 데이트한다는 내용의 '사랑해요, 샌더스 대령(I Love You, Colonel Sanders)', 공포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IP를 활용한 달콤 살벌한 연애 게임 '훅드 온 유(Hooked on You)' 등 이색 게임들을 제작해온 업체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4일 'GODS' 음원과 뮤직 비디오를 공개함과 동시에 종로 그랑서울에 위치한 LOL 파크에서 김혁규 선수의 팬 미팅을 개최한다. 사전에 초청된 약 400명의 팬들이 현장에 함께할 예정이다.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은 오는 10일 LOL 파크에서 개최된다.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리는 16강,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릴 8강, 4강전을 거쳐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11월 19일 열리는 결승전으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한국에선 이상혁 선수가 소속된 T1, 김혁규 선수가 소속된 디플러스 기아와 더불어 젠지 e스포츠, KT 롤스터까지 네 팀이 참여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