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대한항공과 제휴 사업 추진
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각 사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 양사 고객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제휴 사업이 추진됐다.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KT&G,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동참
이외에도 KT&G는 파트너사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파트너사의 기술 향상과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금액을 지원하는 한편, 납품대금은 매월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명절 전에는 조기 집행한다. 또 중요한 원료인 잎담배 재배 농가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잎담배 건조기의 유류 소비 절감 기기인 ‘배풍열 연료 저감장치’ 보급을 지원하고, 경작인 복지 향상을 위해 2013년부터 건강검진비와 자녀 장학금 등 총 36억65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SSG닷컴, 반값 킹크랩 열풍 잇는다… 사전 예약
SSG닷컴이 6~9일까지 러시아 프리모리 해역에서 어획한 대게를 최대 40% 할인가에 예약 판매한다. 프리모리 해역에서 잡히는 대게는 수율이 높고 육즙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개체당 평균 중량이 0.9kg에서 1.5kg에 달해 일반 대개 보다 약 30%가량 크다. 구매는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관’에서 가능하며, 10일 고객이 지정한 시간에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을 통해 배송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