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웰푸드, 빼빼로와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롯데웰푸드, 빼빼로와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外

◇롯데웰푸드, 빼빼로와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SNS이벤트  /사진=롯데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SNS이벤트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롯데 빼빼로와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해주세요’ 댓글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가지고 있는 따뜻한 선물과 나눔의 문화와 함께 부산 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고자 기획됐다.
부산 엑스포의 공식 마스코트인 ‘부기’와 빼빼로 의 ‘빼로’ 캐릭터를 활용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롯데웰푸드의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부산엑스포 유치 공식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메시지를 달면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빼빼로를 증정한다. 11명에게는 빼빼로 오리지널 1박스를 제공하고, 100명에게는 빼빼로 오리지널 1갑을 바꿀 수 있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친환경 유기농 감귤 기획전


풀무원 올가홀푸드, 친환경 유기농 감귤 기획전 ‘감귤 페스타’ 진행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풀무원 올가홀푸드, 친환경 유기농 감귤 기획전 ‘감귤 페스타’ 진행 /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기른 친환경 감귤을 만나볼 수 있는 ‘감귤 페스타’ 기획전을 16일까지 진행한다. 올가의 이번 기획전은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기른 친환경 감귤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올가 ‘감귤 페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 감귤은 ‘마이스터 감귤 1.4kg', ‘노지감귤 2.5kg’이다.

‘마이스터 감귤 1.4kg’은 제주에서 20년 이상 유기농법으로 감귤을 재배하고 있는 송상훈 마이스터가 정성스레 생산해 맛과 향이 뛰어난 친환경 유기농 감귤이다. 전체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는 극조생 감귤 품종이다. ‘노지감귤 2.5kg’은 일조량이 풍부해 감귤 재배 최적지인 제주 남쪽 서귀포에서 노지재배한 당도가 높고 감귤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이 진한 감귤이다.

◇청호나이스,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23’ 참가


아쿠아텍 2023 현장  /사진=청호나이스이미지 확대보기
아쿠아텍 2023 현장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네덜란드에서 열린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23’에 참가해 정수기와 부품 소재 등을 선보이며 뛰어난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렸다. 이번 박람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에스프레카페’, ‘세니타 얼음냉온정수기’ 등 다양한 정수기와 제빙기를 선보였으며, 얼음정수기에 캡슐커피머신이 결합된 ‘에스프레카페’가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스프레카페’는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23에서도 미러소재의 전면과 히든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세련된 디자인과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은 물론 커피까지 추출이 가능하다는 점에 호평을 받은바 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