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SG닷컴, 쓱데이 첫날 '호실적'…매출 뛰고 라방 '신기록'

주문 회원수 두자릿수 증가…신세계유니버스클럽 가입 고객도 전주 대비 4배 증가
지난 13일 오후 7시 진행한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방송 모습. 사진=SSG닷컴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오후 7시 진행한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방송 모습. 사진=SSG닷컴
SSG닷컴과 W컨셉은 쓱데이 행사 첫날이었던 지난 13일 흥행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쓱닷컴은 쓱데이 온라인 행사 시작일이었던 만큼 예상을 뛰어넘는 많은 고객이 몰렸고 화제성 높은 기획 상품, 역대급 쿠폰·청구할인 혜택 등이 맞물려 높은 매출 신장, 타임딜 완판, 라이브방송 올 최고 실적 등을 달성했다.

W컨셉은 행사 시작과 동시에 쓱데이 관련 상품이 '1초당 1장' 꼴로 판매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추워진 날씨로 구스다운 점퍼, 패딩, 트위드재킷, 어그 등 겨울 상품이 날개 돋친 듯 팔리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구체적 실적으로 SSG닷컴은 2021년 쓱데이 첫날과 비교시 매출은 42%, 주문 회원수는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다 치열해진 11월 쇼핑대전에서 견고한 신장세를 이어가며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구매 금액 기준 가장 많이 팔린 인기상품은 ‘압타밀 분유’, ‘갤럭시탭 S8 플러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 ‘에스티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 50ml 세트’ 등이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월동용품을 준비하는 고객도 많았다. 판매 상위 상품에 ‘신일전자 팬히터’, ‘조지루시 가열식 가습기’, ‘네파키즈 버니 다운자켓’, ‘블랙야크키즈 롱다운자켓’, ‘아이더 롱다운 자켓’ 등이 이름을 올렸다.
오전 9시, 오후 3시 시간대별로 오픈한 한정수량 타임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아디다스키즈 슈퍼스타 운동화’, ‘자주 파자마 1+1’, ‘애플워치 SE2’, ‘웨스틴 조선 부산 숙박 패키지’, ‘내셔널지오그래픽 롱구스다운’ 등이 이른 오전에 모두 판매됐다. 쓱닷컴은 오는 19일까지 ‘미우미우 가방’,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 ‘아미 맨투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타임딜 특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일별 특정 카테고리를 1개 지정해 기획 상품을 제안하고 당일 구매 고객에게 SSG머니를 선착순 증정하는 ‘카테고리 데이’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첫날 ‘뷰티’ 데이 매출은 2021년 쓱데이 첫날 대비 134% 늘었다. 쓱닷컴은 15일 ‘리빙·유아동’, 16일 ‘스포츠’, 17일 ‘푸드’, 18일 ‘명품잡화’, 19일 ‘패션’ 카테고리 데이를 이어간다.

13일 하루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고객은 전주 동요일 대비 약 4배 늘었으며 멤버십 회원만 구매할 수 있는 할인딜도 인기를 끌었다. 최대 31% 할인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기프티콘, CGV 6500원 영화관람권, 20% 할인 조선팰리스 콘스탄스 뷔페 식사권 구매가 많았다. 15일 오전 10시부터는 20% 할인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뷔페 식사권을 한정수량 공개해 혜택을 제공한다.

13일 오후 7시부터 코엑스에서 진행한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방송’에서는 올해 라이브방송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6개 계열사, 12개 브랜드가 참여한 그룹 공동 라방에 총 15만여명의 고객이 시청했으며 그랜드 조선 제주 숙박 패키지, 삼성전자 갤럭시, MLB키즈 패딩 등 6000여 개 상품이 판매됐다. 남은 행사기간 동안 쓱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명품, 가전, 뷰티, 리빙 등 다채로운 라이브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W컨셉에서는 13일 하루 동안 쓱데이 관련 상품이 1초당 1장씩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쓱데이 기간 한정 판매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70여 종 기획 상품 구매가 많았다. '닐바이피', '하시', '에스블랑' 등 주요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고, 최대 65%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브랜드별로 특가에 선보이는 ‘브랜드 세일’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어그'는 하루만에 매출 3억여원, 던스트는 2억여원을 달성하는 등 높은 매출고를 올렸다. 한정수량 제공한 5만원 쇼핑지원금 쿠폰도 30분만에 모두 소진돼 고객 반응이 뜨거웠다. W컨셉은 오는 19일까지 온라인에서 단독 기획 상품 판매, 쇼핑 지원금 제공, 매일 달라지는 데일리 기프티콘 응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역량을 총동원해 공들여 준비한 ‘쓱데이’ 행사에서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과 매출 호실적으로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며 “주말까지 다양한 기획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앞세워 좋은 흐름을 이어가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