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연말 맞이 고객 초청 콘서트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고객 초청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한섬 우수고객 등 총 1000명을 고객이 참여했다.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와 17인조 오케스트라 '디토 스트링스'의 협연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유키 구라모토의 대표곡 '로망스'를 비롯한 20여 곡이 120여분간 연주됐다.
◇인터파크, 일본 이색 테마여행으로 상품 경쟁력 강화
인터파크는 일본 여행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 기업·인플루언서 등과의 파트너십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바탕으로 예술·스포츠·레저 등 고객 니즈를 접목한 다양한 테마여행 패키지를 선보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교촌치킨, 베베숲과 ‘육아 끝, 치킨 시작’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베베숲과 함께 ‘육아 끝, 치킨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베베숲과 교촌치킨의 콜라보 이벤트로, 함께 엄마, 아빠의 즐거운 육퇴 시간을 위해 마련됐으며 12월 24일까지 각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공동 이벤트로 진행된다.
교촌은 ‘육퇴’(육아 퇴근) 후, 부모들의 재충전 시간에 맛있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육아 끝, 치킨 시작KIT’ 선물에 나섰다. 참여 방법은 교촌치킨과 베베숲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있는 ‘교촌치킨X베베숲 필터’를 적용해 아이를 재운 후 육퇴를 즐기는 일상을 촬영한 후, 교촌치킨과 베베숲 인스타그램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교촌치킨과 베베숲은 이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열처리녹차추출물 뇌 피로감소 효과발표
아모레퍼시픽이 오비이랩과 공동 연구를 통해 '열처리녹차추출물 단회 섭취에 의해 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하는 효과'를 발표했다. 관련 연구 결과는 27일, 국제 학술지인 ‘Frontiers in Neuroergonomics(신경 인체공학의 개척자)’에 실렸다.
이번 연구에서는 갈로카테킨갈레이트(GCG) 성분에 주목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 인지 기능 촉진 효과를 확인한 성분인 GCG는,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열처리녹차추출물에 다량 함유돼 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는 초고해상도 휴대용 뇌 영상 장비를 개발한 오비이랩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장기간 섭취할 경우 뚜렷한 인지 기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열처리녹차추출물을 1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단기 집중력 개선 효과가 있는지 검증하고자 했다.
◇아성다이소, 겨울 방한화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겨울 방한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추운 겨울을 대비해 실내나 실외에서 신을 수 있는 방한화를 기획했고, 부츠형, 신발형, EVA 방한화 총 2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부츠형은 여성용 사이즈로 준비했다. 발목까지 감싸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뽀글뽀글한 느낌의 원단을 사용해 귀여운 느낌을 준다. 230~250mm 사이즈로 기획했고, 그레이, 베이지, 핑크 등의 색깔로 판매하고 있어 무난한 코디에 포인트를 주거나 가볍게 코디를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신발형은 로퍼 타입으로 구성했다. 실내에서도 착용하기 알맞은 디자인으로, 내부가 ‘털 안감’으로 되어있어 따뜻한 착용감을 준다. 240~270mm 사이즈로 준비한 ‘모던 심플 방한화’는 심플한 느낌으로 기획해, 남녀 모두가 착용하기 괜찮고, 240~270mm 사이즈로 준비한 ‘뽀글 내피 방한화’는 디자인이 귀여운 느낌이 있어 포인트를 주고 싶은 코디에 더 어울린다.
◇굽네, 대한적십자사와 ‘생명나눔 캠페인’
지앤푸드가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이하 적십자사)와 함께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통해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1000여 명의 자발적인 헌혈 실천을 이끌었다.
현재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총 23곳을 방문해 시민 약 1000명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공차코리아, ‘윈터 보틀 음료’ 4종 및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 출시
공차코리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으로 ‘윈터 보틀 음료’ 4종과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진저브레드맨과 공차 밀크티의 부드러운 색감을 활용하여 따뜻하고 포근한 크리스마스 감성을 강조했다. 윈터 보틀 음료는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진저브레드는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 빵에 생강을 넣어 먹던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계피, 생강, 정향 등 향신료를 넣어 스파이시하고 이국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진저브레드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도 차별화했다. 투명한 보틀에 귀여운 표정의 진저브레드맨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으며, 다채로운 컬러의 공차 밀크티가 담길 때 유쾌한 표정이 강조되면서 음료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빨간 목도리 장식으로 사랑스러움과 연말 분위기를 더했다.
◇로이스커뮤니케이션, 삼양라운드스퀘어로 이미지PR부문 최우수상 수상
로이스커뮤니케이션이 한국PR협회가 주관한 ‘제31회 2023 한국PR대상’에서 ‘이미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프로젝트명은 ‘삼양식품그룹의 새 이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삼양식품그룹이 그룹명 및 지주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교체하고 기업 CI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것을 효과적으로 대외홍보를 했다.
◇이랜드 로이드, 7.67캐럿 핑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 출시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튜더로즈가든’ 컬렉션을 출시하고, ‘홀리데이 다이아몬드 위크’ 행사를 12월 1일부터 진행한다. ‘튜더로즈가든’은 7.67 빅캐럿 핑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반지 컬렉션으로 단 한 개만 판매한다.
핑크 다이아몬드는 희소성이 높고, 다양한 색상의 다이아몬드 중 특별하고 아름다운 색상의 보석으로 알려져 있어 인기가 높다. 로이드의 ‘튜더로즈가든’ 컬렉션은 영국 왕실 문장으로 사용되는 튜더로즈(Tudor Rose) 꽃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이번 컬렉션 상품은 5캐럿 로열 페어컷 핑크 다이아몬드 하나가 중앙에 위치하고, 2.67캐럿 상당의 화이트 다이아몬드 92개가 이를 감싸고 있다.
◇바디프랜드, 한국소비자원과 안마의자 안전사용 캠페인
바디프랜드가 한국 소비자원과 함께 건강한 삶을 위한 ‘안마의자 안전 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안마의자를 사용하며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안마의자 소비생활을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사용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소비자들이 안마의자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안마의자 주요 안전 유의사항을 메시지로 담고, 온/오프라인 홍보, 출장 방문 시 소비자 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메신저 발송을 통해 소비자가 쉽고 간편하게 홍보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