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신의 탑'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 '블랑' 업데이트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넷마블, '신의 탑'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 '블랑' 업데이트

청속성 등대지기…광역 회복·강화 효과 갖춘 지원형 캐릭터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신규 캐릭터 '포 비더 블랑' 이미지. 사진=넷마블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신규 캐릭터 '포 비더 블랑' 이미지. 사진=넷마블 유튜브 채널
넷마블이 수집형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캐릭터 '포 비더 블랑'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작 웹툰에는 없던 오리지널 캐릭터가 처음으로 추가된 사례다.

포 비더 블랑은 원작 웹툰의 10대 가문 중 하나인 '포 비더' 가문 출신이나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가문의 주력 학문인 공학, 과학 분야와 달리 신수 속의 생물 '신해어' 등 생물학에 관심을 보이는 괴짜라는 설정을 갖고 있다.
게임 속의 블랑은 청속성 등대지기 캐릭터다. 액티브 스킬로는 아군을 지속적으로 회복시키는 장판 기술 '저항성 재생 필드', 주변의 적을 기절시키고 아군은 회복시키는 '위기 방지형 등대'를 갖추고 있다. 스페셜 스킬은 아군을 회복시키고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초강화제 투여'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엔투(N2)가 개발을 맡아 올 7월 출시된 모바일 게임이다. 국내를 포함 글로벌 전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어 한국어 외에도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을 지원한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에선 매출 1를 기록했다. 최근에도 주요 업데이트 시점마다 구글에선 매출 30위권, 애플에선 한 자릿수 순위에 오르는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