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24 타이베이 게임쇼 25일 개막…위메이드·그라비티 참여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2024 타이베이 게임쇼 25일 개막…위메이드·그라비티 참여

시프트업 '니케', 지스타·부산인디커넥트 전시관 등 운영

2023 타이베이 게임쇼 현장 전경. 사진=타이베이 게임쇼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2023 타이베이 게임쇼 현장 전경. 사진=타이베이 게임쇼 공식 유튜브 채널
대만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 '타이베이게임쇼(台北國際電玩展, TpGS)'가 오는 25일 막을 연다. 위메이드와 그라비티의 게임을 비롯 국산 게임들도 대거 전시에 나선다.

이번 전시회는 25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타이베이 난강 소재 타이넥스(TaiNEX) 전시장이다. 총 26개국에서 377개 업체가 참가 신청했으며 일반 전시 외에도 25일과 26일 기업 간 비즈니스(B2B) 전시관도 함께 열린다.
한국에선 위메이드와 그라비티가 일반 전시관에서 단독 부스를 연다. 이중 위메이드는 지난해 4월 출시 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에 올랐던 MMORPG '나이트 크로우', 올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 야구 게임 '판타스틱 4 베이스볼'을 전시한다.

그라비티는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를 통해 '라그나로크 오리진', '골프 몬스터즈' 두 작품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피그로맨스', '알트에프포2(ALTF42)' 등 그라비티에서 배급하는 국산 인디 게임을 포함 총 17종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위메이드의 타이베이 게임쇼 2024 전시 부스 조감도. 사진=위메이드이미지 확대보기
위메이드의 타이베이 게임쇼 2024 전시 부스 조감도. 사진=위메이드

시프트업이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도 현장에 함께한다. '니케'의 글로벌 배급 파트너인 텐센트 산하 레벨 인피니트가 TpGS에 참여해 니케를 비롯한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의 인디 게임 행사 '부산인디커넥트(BIC)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서도 전시 부스를 낸다. 이 부스에선 지난해 BIC 페스티벌 수상작인 삐요스튜디오 '길고양이 이야기 2', 스튜디오 안 '고스티드', 와이즌 '여우는 오늘도 친구를 구한다', 이클립스 스튜디오 '렛 미 아웃' 등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센티언스의 턴제 전략 게임 '사우스 폴 비밥', 이키나게임즈의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텔레빗' 등 중소 게임사들도 현장에 함께한다. 한국 최대 게임 행사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B2B 전시관에 부스를 열고 해외 파트너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2003년 3월 첫 개최된 이래 매년 '세계에서 가장 일찍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란 캐치프레이즈로 열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총 나흘 동안 진행됐으며 약 30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