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초밥집에 '고질라' 깜짝 등장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초밥집에 '고질라' 깜짝 등장

오는 4월 플레이스테이션 이식…5월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공개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넥슨 '데이브 다이버'의 플레이스테이션 이식을 확정짓고 고질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넥슨 '데이브 다이버'의 플레이스테이션 이식을 확정짓고 고질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넥슨의 2D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가 고전 괴수물의 대명사 '고질라'와 컬래버레이션한다.

유튜브에서 한국 시각 기준 1일 오전 7시 시작된 플레이스테이션(PS) 온라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선 데이브 더 다이버의 PS 이식이 확정됐다. 이와 더불어 고질라와의 컬래버레이션 또한 공개됐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지난해 6월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 10월에는 닌텐도 스위치판이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위치 출시 후에는 해외 인디 해양 어드벤처 게임 '드레지'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가 공개됐다.

고질라는 1954년 영화 '고지라'에서 역사가 시작돼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한 괴수 영화 시리즈다.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선 도트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고지라가 데이브 더 다이버의 무대 '반쵸 스시'를 향해 위협적으로 걸어가는 모습이 묘사됐다.
데이브 더 다이버 PS판은 오는 4월, 고질라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는 그 다음 달인 5월에 공개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