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24, 싱가포르 3개점 영업중단…“현지 사정, 일시 중단” (종합)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이마트24, 싱가포르 3개점 영업중단…“현지 사정, 일시 중단” (종합)

이마트24 싱가포르 3호점 내부 모습. /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 싱가포르 3호점 내부 모습. / 사진=이마트24
편의점 이마트24가 싱가포르에 위치한 넥스(Nex) 쇼핑센터의 이마트24 매장 포함해 세 개 매장의 문을 닫았다. 이마트24는 현지법인 사정으로 매장 운영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것이라고 밝혔다.

21일 스트레이츠 타임스(The Straits Times)에 따르면 이 소식은 지난 18일(현지 시간) 싱가포르 아트리움 세일(Singapore Atrium Sale)의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처음 알려졌다.
이 게시물은 넥스(Nex) 쇼핑센터의 이마트24 매장이 문을 닫았다고 발표했다. 게시물에 올라온 사진은 이마트24가 있던 곳으로 보이는 쇼핑몰이 문을 잠그고 판자로 막혀 있는 모습이다.

이외에도 마가렛 마켓(Margaret Market)과 주롱 포인트(Jurong Point) 몰에 있는 이마트24의 매장도 문을 닫은 것으로 보인다.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세 곳의 아울렛 모두 구글에서 ‘영구 폐쇄’(permanently closed)로 표시돼 있었던 것으로 확인했다.
이에 대해 이마트24는 매장 운영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것으로, 사업 자체를 철수한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현지 기업과 계약 후 가맹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인 ‘마스터프랜차이즈’로 싱가포르에 진출한 것으로 현지의 매장 운영에 대한 주체는 현지법인”이라며 “싱가포르에서 매장 운영을 담당하는 현지법인의 사정으로 인해 매장 운영이 중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