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 한게임 섯다·맞고 '삥아리' 카톡 이모티콘 선봬

공유
0

NHN, 한게임 섯다·맞고 '삥아리' 카톡 이모티콘 선봬

친구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기능' 강화 일환

한게임포커 채널에서 활동하는 한게임 섯다·맞고 공식 유튜버 '삥아리'의 모습. 사진=NHN 한게임포커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한게임포커 채널에서 활동하는 한게임 섯다·맞고 공식 유튜버 '삥아리'의 모습. 사진=NHN 한게임포커 유튜브 채널
엔에이치엔(NHN)이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게임의 마스코트 '삥아리'를 테마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지급하는 등 이벤트를 병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게임 섯다·맞고에 '공개형 친선대전' 모드가 추가된다. 친구의 게임 아이디를 검색해서 참석해야 했던 기존의 친선대전과 달리 새로운 이용자들과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친구 등록', 1:1 대화 '쪽지', '프로필 설정' 등 커뮤니티 기능이 대폭 확대됐다. 특히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삥아리' 이모티콘과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삥아리는 지난해 7월 '한게임포커' 채널에서 활동을 시작한 한게임 섯다·맞고 공식 유튜버다. 피곤한 표정의 노란색 병아리로 묘사되며 인게임 캐릭터로도 추가됐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섯다와 맞고를 스포츠처럼 즐기는 콘텐츠가 방송과 영화, 유튜브를 통해 확장되면서 젊은 이용자 층이 유입되고 있다"며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통해 이들이 보다 게임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