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젠지·T1, 中 MSI에 이어 사우디 'e스포츠 월드컵'도 출전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젠지·T1, 中 MSI에 이어 사우디 'e스포츠 월드컵'도 출전

LCK 서머 영향 불가피…"필요할 경우 일정 조정"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이 공개한 '2024 e스포츠 월드컵' 예고 영상 갈무리. '페이커' 이상혁의 실루엣이 담겼다. 사진=e스포츠 월드컵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이 공개한 '2024 e스포츠 월드컵' 예고 영상 갈무리. '페이커' 이상혁의 실루엣이 담겼다. 사진=e스포츠 월드컵 공식 유튜브 채널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줄여서 LCK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젠지 e스포츠와 T1이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열리는 'e스포츠 월드컵'에 초청됐다.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은 지난 22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대회 안내 영상을 공개했다. 19개 공식 종목의 대표 선수들의 실루엣을 공개한 가운데 LOL 종목에선 T1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세계적으로 '살아있는 전설'로 추앙받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이름이 실렸다.
이와 더불어 대회에 초청된 주요 30개 프로게임단 목록에 T1과 젠지의 로고가 등록된 것이 확인됐다. T1 측도 같은 날 X(트위터)를 통해 "e스포츠 월드컵이 공개한 영상에 우리가 게재됐다"고 반응했다.

2024 e스포츠 월드컵에 초청된 프로게임단들의 로고. 오른쪽에서 2번째, 아래에서 2번째에 'T1', 맨 아래 왼쪽에서 2번째에 '젠지 e스포츠'의 로고가 새겨져있다. 사진=e스포츠 월드컵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2024 e스포츠 월드컵에 초청된 프로게임단들의 로고. 오른쪽에서 2번째, 아래에서 2번째에 'T1', 맨 아래 왼쪽에서 2번째에 '젠지 e스포츠'의 로고가 새겨져있다. 사진=e스포츠 월드컵 공식 유튜브 채널

T1과 젠지는 오는 5월 1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청두에서 진행되는 공식 국제 대회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LCK 대표로 출전한다. e스포츠 월드컵이 7~8월 사이에 열릴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2개월 간격으로 국제 대회에 연달아 출전하게 됐다.

특히 LCK의 하반기 리그인 서머 스플릿은 6월 12일부터 9월 8일까지 국내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e스포츠 월드컵과 시기가 겹쳐 일정 변동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LCK 사무국 관계자는 이에 관한 문의에 "참가 구단의 리그 참가로 인해 일정 변동이 필요할 경우 협의를 거쳐 이를 반영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