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3인방, '블루아카이브' 한국 서버 등장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3인방, '블루아카이브' 한국 서버 등장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 업데이트

블루 아카이브·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3인의 모습. 왼쪽부터 '미사카 미코토', '쇼쿠호 미사키', '사텐 루이코'.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블루 아카이브·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3인의 모습. 왼쪽부터 '미사카 미코토', '쇼쿠호 미사키', '사텐 루이코'. 사진=넥슨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국내·글로벌 서버에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어과초)T'와 컬래버레이션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블루 아카이브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약 5시간에 걸쳐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어과초T'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이 공개된다.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은 어과초T 속 캐릭터 '미사카 미코토', '쇼쿠호 미사키', '사텐 루이코' 3인방이 미지의 힘으로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 '키보토스'에 소환,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학생들과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갈 방법을 찾는다는 이야기를 다룬다.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 신규 캐릭터 3인방이 블루 아카이브 내 '카페'에서 특정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는 모습.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 신규 캐릭터 3인방이 블루 아카이브 내 '카페'에서 특정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는 모습. 사진=넥슨
이와 더불어 3인방이 블루 아카이브 내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새로이 추가된다. 셋 모두 '관통' 피해를 입히는 캐릭터로, 미사카 미코토는 원작의 '레일건'을 반영해 일직선상에 광역 피해를 주는 데미지 딜러형 캐릭터로 설계됐다.

쇼쿠호 미사키 역시 원작 속 능력 '멘탈 아웃(심리 장악)'을 반영, 적 3명에게 '혼란'을 부여하는 군중제어(CC)형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사텐 루이코는 전장에 나서지 않는 스페셜(지원형) 캐릭터로 원형 범위 내에 광역 피해를 주는 능력, 아군에게 공격력 버프를 주는 능력 등을 갖췄다.

미사카 미코토, 쇼쿠호 미사키는 3성 캐릭터로, 이벤트 기간에 한해 모집(확률 뽑기)할 수 있다. 사텐 루이코의 경우 1성 캐릭터로,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 이벤트를 플레이하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에 추가되는 '스티커북' 메뉴 이미지.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블루 아카이브에 추가되는 '스티커북' 메뉴 이미지. 사진=넥슨

갤럭시 스토어에선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30% 페이백' 이벤트를 연다. 스토어에 입점한 블루 아카이브를 설치한 고객에 한해 오는 5월 1일까지 이틀 동안 게임 내에서 결제한 금액의 30%를 삼성전자 포인트로 지급한다.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 이벤트 외에도 넥슨은 기존 캐릭터 '오토하나 스미레', '츠키유키 미야코', '시시도우 이즈미(수영복)', '우라와 하나코'의 성능을 보강하는 애용품을 선보인다.

또 게임 내 재화 파밍·공간 꾸미기 콘텐츠 '카페'의 2호점을 내는 기능, 새로운 수집 콘텐츠 '스티커북'을 업데이트하는 한편, 신규 유입 이용자를 위해 5월 매주 주말마다 계정 경험치 2배 획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