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밥캣, 데모데이 2024 개최…90여 종 장비 및 혁신 기술 대거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밥캣, 데모데이 2024 개최…90여 종 장비 및 혁신 기술 대거 공개

밥캣이 오는 6월 5일까지 체코 도브리시 두산밥캣 EMEA캠퍼스에서 개최하고 있는 '밥캣 데모데이 2024' 행사.이미지 확대보기
밥캣이 오는 6월 5일까지 체코 도브리시 두산밥캣 EMEA캠퍼스에서 개최하고 있는 '밥캣 데모데이 2024' 행사.
밥캣이 2024년 데모데이를 개최하며 90여 종의 장비와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밥캣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고객, 딜러, 공급업체 등에게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전역에서 700명 이상의 고객, 딜러, 공급업체, 언론인들이 2024년 밥캣 데모데이를 위해 5월 21일부터 6월 5일까지 체코 도브리시에 있는 두산밥캣 EMEA 캠퍼스를 방문했다.

밥캣 데모데이 2024에서 선보인 최첨단 혁신 기술


TL25.60e 전기 텔레핸들러 컨셉: 2.5톤 용량의 전기 텔레핸들러로, 디젤 구동 동급 모델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낮은 소음 수준과 최소한의 운영 비용, 높은 다양성을 갖춘 친환경 모델이다.

로그(Rogue) X2 컨셉 스키드 스티어 로더: 운전실이 없는 자율 주행 전기 모델로, 차세대 로더의 새로운 작업 경험을 제시하며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아퍼레이터 프레전스(Operator Presence) 기술: 3D ToF(Time-of-Flight)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며, 기내 환경에서 안전성을 강화한다.

보행자 감지 카메라: AI 지원 처리 기능을 통해 인간과 주변 환경을 구별하며, 불필요한 운영자 경고를 제거한다.

디지털 액세스 소프트웨어: 운영자가 스마트폰으로 특정 기계의 '열쇠'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며, 기존 비밀번호 입력 기능의 대안을 제공한다.

투명 OLED(T-OLED) 화면 기술: LG 및 BSI 리서치와 공동 개발한 기술로, 작업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선명도, 응답성, 가시성을 극대화한다.

밥캣 데모데이 2024에서 선보인 최신 기계들


M-시리즈 S630 및 S650 Stage V 스키드 스티어 로더: 유럽 시장용으로 개발된 모델로, 보쉬 연료 분사 시스템을 갖춘 D24 엔진으로 우수한 성능과 최신 배기가스 배출 규정 준수를 제공한다.

밥캣 로터리 텔레핸들러: 특허받은 파노라마 운전실을 통해 탁월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리프팅 용량과 범위를 갖춘 모델 라인업으로 다양한 작업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밥캣 미니 굴삭기: 다양한 크기와 성능 옵션을 제공하며, 좁은 공간에서도 정밀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밥캣 컴팩트 트랙 로더: 다양한 작업 현장에 적합하며, 뛰어난 견인력과 기동성을 제공한다.

밥캣 컴팩트 휠 로더: 빠른 작업 속도와 높은 운송 용량이 필요한 작업 현장에 적합하다.

밥캣 지상 유지 관리 장비: 공항, 골프장, 운동장 등 다양한 지상 유지 관리 작업에 적합하다.

밥캣 경량 압축 모델: 다양한 건설 및 유지 관리 작업에 적합한 휴대용 모델이다.

밥캣 EMEA 제품 담당 얀 모라벡 부사장은 "올해 데모데이를 통해 밥캣의 새롭게 확장된 제품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밥캣의 최신 발전 사항을 직접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밥캣은 미국의 경제·경영·기술·디자인 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발표한 '202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of 2024)'의 제조업 부문에 선정되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