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비스포크 스팀' 신제품 출시…로봇청소기 라인업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전자, '비스포크 스팀' 신제품 출시…로봇청소기 라인업 확대

dToF 장애물 감지·범퍼 센서로 전방의 장애물 감지하며 청소

삼성전자 모델이 강력한 청소 성능과 위생 관리 시스템은 유지하며 가격 부담을 낮춘 온라인 전용 제품 '비스포크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강력한 청소 성능과 위생 관리 시스템은 유지하며 가격 부담을 낮춘 온라인 전용 제품 '비스포크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확대해 온라인 전용 제품인 '비스포크 스팀'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비스포크 스팀'은 '비스포크 AI 스팀'의 스팀 청정스테이션과 강력한 청소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물 인식 기능에 차별점을 둔 제품이다. 가격 부담을 낮춰 3일부터 삼성닷컴에서 론칭 후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마다 로봇청소기 구매 시 선호하는 기능이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비스포크 스팀'은 직접비행시간차(dToF) 장애물 감지·범퍼 센서로 전방의 장애물을 감지해 청소하고 dToF 라이다(LiDAR) 주행 센서를 탑재해 기존 비스포크 제트 봇 라이다 센서보다 79% 더 넓은 면적을 감지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스팀'의 강력한 청소 성능과 위생 관리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했다. 마룻바닥, 카펫 등 바닥 환경을 구분해 상황에 맞는 최적의 맞춤 청소를 해주는 'AI 바닥 인식' 기능을 통해 카펫에서는 모 길이에 따라 알아서 물걸레를 분리하거나 들어 올려 청소하고 흡입력까지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 '비스포크 AI 스팀'의 핵심 기능인 △고온 물걸레 세척 △물걸레 스팀 살균 △열풍 물걸레 건조의 총 3단계 토탈 클리닝 기능도 '비스포크 스팀'에 적용됐다. 이를 통해 물걸레를 깨끗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고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은 물걸레 표면의 각종 세균을 99.99% 살균해준다. 55℃의 '열풍 건조' 기능은 물걸레를 말려줘 냄새와 위생 걱정을 덜어준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AI 스팀'의 뛰어난 청소 성능과 위생 관리 시스템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한층 다양해진 라인업과 선택지로 소비자들이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청소 경험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비스포크 스팀'은 새틴 그레이지와 새틴 차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139만원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