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청렴 우수기관 '인증'...윤리경영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HUG, 청렴 우수기관 '인증'...윤리경영대상 수상

'윤리경영' 기반 다양한 활동 전개
부패취약요소 사전 발굴해 적극적 통제...높이 평가

지난달 31일 열린 2024년 윤리경영 춘계학술대회 시상식에서 김택선 HUG 준법지원처장(사진 왼쪽)과 이동섭 한국윤리경영학회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31일 열린 2024년 윤리경영 춘계학술대회 시상식에서 김택선 HUG 준법지원처장(사진 왼쪽)과 이동섭 한국윤리경영학회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달 31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2024년 한국윤리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2024년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윤리경영대상은 한국윤리경영학회에서 심사를 거쳐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HUG는 △경영진의 확고한 윤리경영 의지 △HUG形 윤리위험 통제체계 운영 △개인 청렴역량 분석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추진 등에 있어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윤리경영학회는 HUG가 주택도시기금 수탁업무를 취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취약요소를 자체적으로 사전에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통제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전 직원 개인별·직급별 맞춤 교육 실시, 윤리경영 시스템에 대해 직접 제언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 임직원 참여도를 높인 활동 등을 주목했다.

김택선 HUG 준법지원처장은 “공사 업역 확대에 따라 대외 인식이 높아진 가운데 국민이 요구하는 윤리경영 수준을 충족하고 반부패·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성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ava0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