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에 새로운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수영복을 입은 모습의 '이즈미모토 에이미'가 11일 업데이트된다.
넥슨은 이날 오전 11시, 블루 아카이브 한국 버전 정기 업데이트에 나섰다. 이번 패치 이후 이벤트 스토리 '특수 작전: 데카그라마톤 편'의 다섯 번째 이야기가 공개되며 이벤트의 주역인 '에이미(수영복)'와 '아케보시 히마리'가 모집(확률 뽑기) 대상 캐릭터로 지정될 예정이다.
에이미(수영복)은 경장갑 탱커 캐릭터였던 원본과 달리 전장에 직접 등장하지 않는 스페셜(지원형) 캐릭터로 설계됐다. 4코스트에 최대 6명의 아군을 지정한 위치로 이동시킨 후 체력 회복, 공격력 강화를 제공하는 Ex스킬에 아군의 공격속도를 크게 강화하는 패시브 스킬 등을 갖췄다.
자연히 수영복 등 여름 시즌 캐릭터들이 겨울 시즌에 출시돼 이용자들 사이에선 "블루 아카이브 한국 서버는 남반구가 배경", "역시 겨울에 입는 수영복이 진짜지"라는 말들이 회자됐다.
에이미(수영복)와 더불어 그녀가 소속된 초현상특무부의 부장 히마리도 모집 대상이 됐다. 히마리는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공격력 강화, 아군 코스트 회복 속도 강화 등 고효율 스킬로 무장해 2023년 5월 출시 시점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스페셜 캐릭터' 중 하나로 꼽힌다.
두 캐릭터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모집 대상 캐릭터로 지정된다. 이후에는 '선상의 바니체이서' 이벤트 상설화와 함께 기간 한정 3성 캐릭터 '네루(바니걸)', '카린(바니걸)'과 일반 3성 캐릭터 '아스나(바니걸)', '아카네(바니걸)' 등 네 캐릭터가 모집 대상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