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러시아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곧 러시아 방문 예정"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러시아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곧 러시아 방문 예정"

오는 7월 하루 동안 체류할 전망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왼쪽)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 9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 회의에서 정상 회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P통신,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왼쪽)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 9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 회의에서 정상 회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P통신, 뉴시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러시아를 방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접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아 노보스티(RIA Novosti) 등 러시아 관영 매체들의 25일 보도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모디 인도 총리가 러시아를 방문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며 "공식적인 방문일은 추후 양국이 공동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 매체 힌두스탄 타임즈는 "익명의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모디 총리는 오는 7월 초 러시아에 방문할 것"이라며 "대규모 의전을 동반한 국빈 행사가 아닌 하루 정도의 짧은 공식 방문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모디 총리의 러시아 방문이 실제로 이뤄진다면 2019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경제 포럼 참석 이후 5년 만에 러시아를 방문하게 된다.
인도는 냉전 시기 이후로 러시아와 비교적 우호적 관계를 유지해왔다. 모디 총리가 이끄는 인도 정부 또한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평화적 해결'을 강조하면서도 대 러시아 비판이나 제재 등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실제로 모디 총리는 지난 2022년 9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의 도중 푸틴 대통령을 접견, 정상회담을 가졌다. 러시아가 같은 해 2월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특수 군사 작전'을 개시하고 7개월 뒤의 일이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