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서비스, 2024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전자서비스, 2024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서비스 편리성·문제 해결 정확성 등 '서비스 품질' 최고 점수 획득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 도입 첫해 1위를 차지했다.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휴대전화·컴퓨터 AS 전 부문 1위 석권에 연이은 성과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조사 원년 1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에어컨·냉장고·세탁기·TV·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수상은 고객이 '삼성의 사후관리 서비스를 최고로 인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해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돼 큰 영광”이라며“고객의 기대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