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줄여서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 시리즈의 전야제 행사 'LCK 팬페스타'가 오는 6일 경주 실내체육관 인근에서 열린다.
이번 팬페스타는 결승전 시리즈에 진출한 젠지 e스포츠와 한화생명 e스포츠, T1을 테마로 한 팬 전용 공간과 LCK 관련 전시, 축하 무대와 이벤트 매치 등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축하무대에는 현직 스트리머와 아이돌 연습생으로 구성된 4인조 걸밴드 'QWER'이 함께한다. QWER은 올 7월 LOL 게임 내 스킨 '동물특공대' 시리즈의 주제가를 부르는 형태로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했다.
LOL 무작위 총력전 '칼바람 나락'과 자동 전투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 이벤트 매치도 열린다. 특히 TFT 이벤트 매치에는 QWER 외에도 전직 LOL 프로게이머 '캡틴잭' 강형우와 인플루언서 김민교, 승상상, 아뚱, 이상호 등이 참여한다.
전시 부스에선 LCK 외에도 메인 스폰서사 우리은행이 결승전 시리즈 3팀을 테마로 한 굿즈를 선보인다. 카스의 맥주 시음 부스, JW중외제약의 슬러시 부스, 레드불 음료 부스, 골든듀의 주얼리 AR(증강 현실) 착용 이벤트 부스,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 전시 부스 등도 함께한다.
또 본 경기 입장권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들도 실시간으로 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LED 스크린 중계 현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2024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 시리즈는 오는 7일 한화생명과 T1의 최종결승진출전, 8일 젠지와 최종결승진출전 승자 간의 매치업 순서로 진행된다. 두 경기 모두 오후 3시에 막을 열며 5판3선승제로 구성된다. 아프리카TV와 네이버, 유튜브로 한국어 생중계가 이뤄진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