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코리아가 자사의 모든 게임을 아우르는 오프라인 전시 행사 '웰컴(Welcome) 호요랜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호요랜드는 경기도 일산 소재 킨텍스에서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된다. 호요버스 코리아가 개최하고 호요크리에이터와 더불어 갤럭시스토어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하나카드, IPX, 스냅드래곤, 달콤커피가 등이 후원 파트너로 함께한다.
현장에는 '원신'과 '붕괴 3rd', '붕괴: 스타레일', '미해결사건부', '젠레스 존 제로(ZZZ)' 등 국내 정식 서비스 중인 호요버스 IP들의 공식 전시회가 열린다.
이와 더불어 무대에서 열리는 부대행사, 2차 창작자들을 위한 굿즈 부스, 푸드트럭 등이 마련되며 주말인 11월 2일과 3일에는 코스프레 퍼레이드와 원신·붕괴: 스타레일 테마 드론쇼도 진행된다.
황란 호요버스 코리아 지사장은 올 6월 'ZZZ' 출시를 앞두고 연 기자회견에서 "국내 서비스 중인 5개 게임을 종합하는 자체 오프라인 문화 행사를 올 하반기 안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예고했다.
호요버스는 2022년 '원신 여름 축제'를 필두로 국내에서 수차례 대형 전시 행사를 선보였다. 지난해 12월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AGF) 2023의 메인 스폰서사로 함께했다.
'웰컴 호요랜드' 입장권 사전 예매는 14일 오후 8시 티켓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호요버스는 현장에서 예매 고객에게 인게임 혜택을 담은 리딤 코드와 갤럭시 스토어 쿠폰, 부직포가 부착된 가방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