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국내·글로벌 서비스 맡은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아이브 얼라이브(-ive aLIVE!)'가 22일 업데이트된다.
아이브 얼라이브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내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방과후 디저트부를 주인공으로 한다. 전설적인 디저트가 상품으로 거린 음악 경연 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에 밴드 '슈가 러시'를 결성, 경연에 도전한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방과후 디저트부 멤버로 기존에 출시된 캐릭터 중 '이바라기 요시미'와 '쿄야마 카즈사', '쿠리무라 아이리'가 밴드 멤버로 변신한 모습이 새로운 캐릭터로 출시된다. 요시미(밴드)와 카즈사(밴드)는 3성 기간 한정 캐릭터, 아이리(밴드)는 '아이브 얼라이브'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얻을 수 있는 1성 캐릭터다.
이벤트 스토리와 캐릭터, 제약해제결전 외에도 기존 캐릭터 요시미와 '이사미 카에데', '쿠와카미 카호', '카스미자와 미유'의 애용품이 새로이 추가된다. 또 아이브 얼라이브 이벤트 추가를 기념해 12종의 신규 패키지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요시미(밴드)와 카즈사(밴드) 외에도 고성능 지원형 스페셜 캐릭터로 꼽히는 '아마우 아코'가 함께 픽업 대상으로 지정됐다. 신규 이벤트 스토리와 세 캐릭터의 모집(확률 뽑기)은 오는 11월 5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