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개최
국내 인기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그룹 스텔라이브 멤버 '아야츠노 유니' 연말 콘서트에 우리은행이 후원 파트너로 함께한다.
우리은행은 공식 사이트와 앱 '우리원뱅킹'을 통해 9일 '아야츠노 유니' 콘서트 이벤트를 연다고 발표했다. 앱을 다운로드 받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유니 콘서트 '크리스마스 온 더 메리 고 라운드' 티켓과 유니 테마 PC, 그래픽 카드, 굿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야츠노 유니는 2023년 1월 스텔라이브 1기생으로 데뷔, 유튜브와 치지직에서 각각 구독자 28만명, 팔로워 20만명을 모은 인기 버튜버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롯데 시네마와 협력, 영화관에서 오프라인 생일 파티 방송을 선보이기도 했다.
우리은행은 아야츠노 유니가 스트리머로서 게임 분야와 연관이 깊어 후원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유니는 방송 중 '발로란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LOL) 등 게임을 플레이하며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우리은행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과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두 e스포츠 대회의 공식 후원사다. 최근에는 치지직의 e스포츠 행사 '치스티벌' 또한 후원했다.
'크리스마스 온 더 메리 고 라운드'는 유니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독 콘서트다. 오는 21일 서울 안암 소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