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단독] 테슬라, ‘스스로 언덕 오르내리는’ 옵티머스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3

[단독] 테슬라, ‘스스로 언덕 오르내리는’ 옵티머스 공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신형 옵티머스가 야외 언덕을 자력으로 내려가는 모습. 사진=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신형 옵티머스가 야외 언덕을 자력으로 내려가는 모습. 사진=유튜브
테슬라가 업그레이드한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사람의 도움 없이 스스로 언덕을 오르내리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일렉트렉이 10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평지가 아니라 경사가 있는 언덕을 옵티머스가 자력으로 오르내리는 모습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옵티머스의 기술 수준이 완전히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수준으로 향상됐음을 시사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일렉트렉에 따르면 미국의 자동차 전문 유튜브채널 DPC카즈(DPCcars)는 이날 유튜브에 테슬라 옵티머스 개발팀이 촬영한 것이라며 신형 옵티머스가 야외의 낮은 언덕을 오르내리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 등장하는 옵티머스는 테슬라가 지난해 말 선보인 2세대 옵티머스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에서 옵티머스는 다소 뒤뚱거리는 모습을 보이기는 했으나 사람처럼 언덕을 혼자의 힘으로 오르내리는 동작을 수행했다.
밀란 코박 옵티머스 개발팀장은 영상에서 “이 언덕은 나무 뿌리들 때문에 나도 미끄러진 적이 있는 장소”라면서 “주변을 인식하는 카메라 센서가 달리지 않은 상태에서 균형을 잃지 않고 걷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놀랍다”고 자평했다.


김현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