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경제청, ‘송도 RC스포츠경기장’ 이달 말 착공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경제청, ‘송도 RC스포츠경기장’ 이달 말 착공

35억 투입, 하반기 완공...2026년 개장 목표
송도 달빛공원에 국제규격 온로드 서킷 건립
달빛공원 RC스포츠경기장 조감도, 사진=인천경제청이미지 확대보기
달빛공원 RC스포츠경기장 조감도, 사진=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에 조성할 RC(Radio-Controlled, 무선조종) 스포츠 경기장 조성공사의 시공업체를 선정해 이달 말 착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송도달빛공원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되는 RC스포츠경기장 조성공사는 5만㎡ 규모로 조성되며, 사업비는 35억 원이 투입된다. 올 하반기 완공해 오는 2026년 개장이 목표다.

RC스포츠경기장은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규격의 온로드 서킷으로 조성된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오프로드 서킷도 정비해 다양한 형태의 RC 경기를 경험할 수 있게 구축된다.

서킷은 RC카가 순환하며 경주할 수 있도록 만든 트랙으로, 온로드(포장된 트랙)와 오프로드(비포장 트랙)로 경기장 트랙을 구분된다고 했다.
앞서 인천경제청은 경기장 조성을 위해 한국 RC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문가 자문과 기술자료 등을 제공받아 실시설계를 완료, 국제대회 및 전국 규모의 대회가 가능한 규격으로 설계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RC스포츠경기장은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 시설로 다양한 문화·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각종 국제대회와 전국대회 개최를 통해 달빛공원을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