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니버설발레단 솔리스트 홍향기, 2016 '프리마 발레리나상' 수상

공유
0

유니버설발레단 솔리스트 홍향기, 2016 '프리마 발레리나상' 수상

한국발레협회가 시상하는 올해의 '프리마 발레리나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니버설발레단의 솔리스트 홍향기.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발레협회가 시상하는 올해의 '프리마 발레리나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니버설발레단의 솔리스트 홍향기.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한국발레협회가 수여하는 올해의 '프리마 발레리나상'에 유니버설발레단의 솔리스트 홍향기(27)가 선정됐다.

또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에 유니버설발레단의 수석무용수 황혜민의 어머니 김순란씨가 수상했다.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황혜민 모친 김순란 여사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황혜민 모친 김순란 여사
올해로 21회를 맞는 한국발레협회상은 협회가 매년 주관하는 시상식으로써, 1996년에 제정돼 대한민국 무용계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예술인과 문화계 관계자들에게 수여해 왔다. 역대 프리마 발레리나 수상자에는 문훈숙 유니버설발레단 단장, 최태지 전 국립발레단 단장, 성신여대 김주원 교수,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황혜민과 강미선, 아메리칸발레시어터 수석무용수 서희, 스페인 국립무용단 수석무용수 김세연 등이 있다.

올해의 프리마 발레리나상을 수상한 홍향기는 뛰어난 테크닉과 폭발력 있는 무대 매너를 갖춘 실력파다. 선화예고를 졸업한 후 바가노바발레학교를 거쳐 한국예종 무용원을 졸업한 홍향기는 2006년 바르나 국제발레콩쿠르 동상, 스위스 로잔 국제발레콩쿠르 3위, 2008년 서울국제무용콩쿠르 3위를 수상했으며, 2011년 유니버설발레단에 입단한 후 '라 바야데르' '백조의 호수' '돈키호테' '심청' '호두까기인형' 등에서 주역을 맡았다.

홍향기는 "앞으로 더 많은 작품들을 통해서 그에 맞는 캐릭터로 한층 성숙하고 노련미 있는 공연을 선보이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