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대전지진 미세먼지 나쁨…기상청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공유
1

[오늘 날씨] 대전지진 미세먼지 나쁨…기상청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대전 지진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이다. 기상청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이미지 확대보기
대전 지진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이다. 기상청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이 이어지고있다.

기상청과 국립환경과학원은 16일 새벽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등지에서 나쁨이 이어지겠다고 보았다.
기상청은 또 제주도 남서해상에서 북동진하는 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남 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이 비는 전남과 경남 등이 계속 확대되어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이어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쌀쌀하겠다고 보았다.

무등산에는 얼음이 얼었다.

기상정보 : 2018년 11월 19일 04시 2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대체로 맑으나,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구름많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서해안은 아침까지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20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모레(21일) 새벽까지 구름많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1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경북북부와 전라도, 제주도는 밤부터 비(강원산지와 강원영서, 경기동부 밤에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20일) 아침기온은 복사냉각으로 평년보다 낮아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전망 >

o 강원동해안은 내일(20일)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서풍이 불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 동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모레(21일)부터 당분간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