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계용 과천시장, 110여 개 공약사업 검토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신계용 과천시장, 110여 개 공약사업 검토

과천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이미지 확대보기
과천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신계용 경기도 과천시장은 3일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여 4대 시정방침 실현을 위한 110여 개의 공약사업을 검토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약사업별로 담당 부서장과 팀장 등이 참석해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전략과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여, 이번 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민선8기 공약사항을 분야별로 정리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공약사업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신계용 시장은 공약사항 중 △청사유휴지 시민환원 △과천위례선 신속 추진 △하수처리장 지하화 및 지상녹지공간 조성 △재산세 감면 추진 △미래지향적 시정 구현을 위한 과천시 메타버스 구축 △체험형 확장현실 교육 추진 △추석맞이 감사효도비 신설 △조기퇴직자 창업·재취업 및 사회문화활동 지원 △노인재활 체육센터 및 어르신 놀이터 설치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설치 등은 해당부서에서 무엇보다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시는 향후 구체적인 재원확보 방안과 실행방안을 담은 계획을 수립해 오는 9월 2차 검토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약이행평가단 심의를 거쳐 11월 민선8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하여 이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신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 과천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핵심 사업들이다.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이인국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